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유명브랜드 검색, brandsoftheworld.com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06. 8. 13. 12:38

본문

많은 디자이너들이 웹디자인을 하거나, 광고디자인을 하면서 유명브랜드의 원본파일을 찾기 위해서 전 사이트를 뒤지거나, 아니면 긴 시간동안 벡터(Vector)자료로 만들기 위해 시간을 허비하기 일쑤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수고를 덜어도 될 것 같다. 왜냐하면, 세계의 유명브랜드의 고유 디자인 원본파일을 마치 내 손안에 있는 자료처럼 마음껏 쓸 수 있도록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기 때문이다.

brandsoftheworld.com

brandsoftheworld.com 홈페이지

Free Keyword 검색을 통해서 브랜드명을 영어로 입력하면 금방 원본파일과 관련자료를 찾아서 제공한다. 디자이너는 자신이 찾고자 했던 자료를 찾아서 다운로드 하면 끝이다.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는 The Best brands of World 이다

브랜드에 따라서 제공하는 원본파일의 포맷종류도 각양각색이다. 대체적으로는 AI, EPS 타입이 주류를 이루지만 CDR, PS, JPG, PNG 형태의 파일로 제공하기도 한다.

아래는 위의 사이트에서 "Adobe" 란 키워드로 검색한 결과이고, 결과에서 Adobe Creative Suite CS2 를 선택한 경우의 화면이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는것처럼 좌측의 썸네일 이미지의 원본파일 AI 타입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어도비 CS2

어도비 CS2 검색 결과

이처럼 이제는 디자이너들이 세계의 유명브랜드 디자인 원본을 구하기 위해서 밤을 낮처럼 여기고 힘들게 웹서핑을 하지않아도 되고, 작은 이미지파일로 원본에 가깝게 만들기 위해 마우스랑 씨름할 필요가 없어졌다.

물론, 모든 브랜드를 일일이 다 검색해보진 못했지만 대체적으로 웬만한 브랜드는 다 검색이 되었고 손쉽게 디자인 원본파일을 구할 수 있었다는 사실에 즐거움이 있었다. 아마도 이 사이트정보가 가장 많이 필요할것이라 생각되는 곳은 광고나 SIGN 그리고 편집디자인 계열에 있는 디자이너와 시각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들일 것이다.

나 자신도 디자이너로서 직업때문에 힘들게 찾은 정보지만, 이 포스트를 통해서 많은 이들이 공유하면서 유용하게 활용하였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