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BLOG 국제판 랭킹은 몇 순위일까?

Digital News/Blogging Guide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1. 17. 08:05

본문

블로그 서핑을 하다가 분야별로 블로그 순위를 평가하는 블로그탑사이트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잠재되어 있던 호기심이 발동하여 이 사이트를 통해서 지금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국제판 랭킹순위 평가에서 어느 정도의 정보 마인드가 있는 블로그 인지를 자체평가 하고자 등록하고 모니터링에 들어갔습니다. 대충 살펴보니 시간단위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것 같은데 등록하고 한 시간 정도 지날 무렵 블로그에 심어둔 분야별 랭킹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등록한 탓인지 아주 하위권(541위)에 랭크가 되는군요.
그래도 꼴찌가 아니라서 다행이라 생각을 했습니다. 한 동안 지켜봐야 알겠지만 한달 정도 지난 다음의 결과가 사뭇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과연 얼마나 상승무드를 탈 것인지......

오늘 등록해 본 결과 별로 복잡하지 않은 등록절차를 거치므로 관심이 있으신 분은 상단의 사이트 링크를 따라 가셔서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해 보는것도 좋은 경험이라 생각 합니다. 올블로그나 오픈블로그를 통해서 국내 순위를 평가해 볼 수도 있지만, 나름대로 국제판에서 평가를 해보는것도 재미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4개의 메뉴중에서 [Register]를 클릭하면 보기와 같이 등록시 필요한 항목을 입력하는 폼이 보여지는데 username 은 닉네임 정도로 하면 될 것 같고, password는 자신의 비밀번호 정도, 그리고 관리자 메일주소를 입력하면 1단계는 끝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User CP항목으로 블로그의 정보를 세분화 해서 등록하는 항목입니다.

-. 카테고리 선택창에서 해당 전문분야를 선택
-. 블로그명 입력창에서는 자신의 블로그 타이틀을 영문으로 입력하면 됩니다(가장 효과적으로!)
-. 블로그 부연설명 입력창에서 블로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영문으로(보기같은 형식도 무난)
-. 태그 입력창에서는 블로그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태그를 영문으로(5개 항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작성을 다하고나면 곧바로 Get HTML Code가 표시되는데 이 소스를 티스토리나 태터툴즈 그리고, 해당 블로그의 적당한 위치에 붙여 넣으면 필자의 블로그 그래프통계 상단에 보이는 것처럼 작은 아이콘에 현재의 순위가 표시됩니다.

이 포스트를 끝내기도 전에 394위로 껑충 뛰고 있습니다. 재밌군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