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BlogAPI,Callback! 기사스크랩,도용이 역지사지?

Digital News/Blog Story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2. 27. 18:09

본문

티스토리 BlogAPI,Callback! 기사스크랩,도용이 역지사지?

티스토리가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첫번째, BlogAPI기능이다.
Word에서 작성한 글을 티스토리로 BlogAPI를 통해 바로 올릴 수 있다는 이야기다.
BlogAPI를 지원함으로써 이제는 좀 더 편리한 블로깅을 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고 생각한다. 필자도 처음 접하는 기능이라, 간단한 개요도로 이해를 하기에는 부족하지만, 편리함을 주는 획기적인 서비스라고 판단이 된다.

티스토리에 접속이 어려운 곳에서도 또한 로그인 하지 않아도 글을 올릴 수 있다는것이 참 재밌는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히 그 기능에 대해서 살펴 보아야 하겠지만 말이죠.

아래 이미지는 티스토리의 BlogAPI 개념도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BlogAPI 의 자세한 사용법은 다음 포스트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BlogAPI 활용법 바로가기

두번째  Callback 기능인데요.
너무 좋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근래에 들어 좀 인기성 기사 또는 정보성 기사는 소수의 블로그께서 무단으로 스크랩 또는 복사를 하셔서 원문기사의 링크를 표기하지 않고 게재를 많이 하시는걸 보게 되는데 이 기능으로 인해 이제는 꼼짝없이 원작자 표기가 나타나게 되어.... 글을 옮기는 분도 원작자 링크를 신경쓰지 않아도 되고, 원작자도 많은 분들이 글을 스크랩 하므로 인해 블로그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게 되어 앞으로 더 좋은 기사를 쓰는데 전념하게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래는 티스토리의 Callback기능 설명 이미지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험삼아 다른 블로그로 카피를 해 보았는데, 아주 멋지게 원문보기 레이어가 삽입되어 있더군요,^^ 아주 기분좋은 상상 입니다.

티스토리에 이번에 아주 멋진 서비스를 추가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수고들 많이 하셨습니다.
다음 기회에 오프라인에 만나게 되면 진하게 한 잔 쏘도록 하죠^^ 화이팅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