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세청 CI 및 엠블렘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7. 23. 12:33

본문

세계 초일류 세정기관으로서 국세청의 미래지향적 이미지 상징

국세청(청장 전군표)은 국가중추기관으로서의 역할, 초일류 세정기관으로서의 위상과 비전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제정하고 지난 2007년 7월12일(목) 이를 대내.외에 알리는 새 CI 선포식을 개최 하였다.

이번 국세청이 새롭게 CI를 제정하게 된 배경은 초일류 세정기관으로서 홈택스 등 세계 최고수준의 전자세정 구현, 세계 최초로 도입한 현금영수증제도의 성공적 정착, OECD 국세청장 회의의 성공적 개최, Leeds Castle Group 창설멤버 참여 등 조세행정의 글로벌 리더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국세청의 역량과 위상을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대내적으로는 직원의 자긍심과 일체감을 강화하여 조직의 혁신에너지를 결집시킴으로써 새로이 부여 받은 근로장려세제(EITC)와 4대보험 통합징수업무를 완벽하게 준비하기 위해서 이며 새롭게 만들어진 국세청 CI는 “국가중추기관으로서 국가의 번영과 국민의 복지까지 책임지는 세계 초일류 세정기관”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전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세청 새CI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엠블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새로운 CI는 국세청 관리자, 직원, 일반국민, 디자인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제작되었다고 한다.

청내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국세청 CI' 개정 추진위원회(위원장: 국세청 차장)를 구성하여 업체선정, 후보안 검토 등의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디자인전공 교수 3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CI 디자인 개발 작업에 참여하도록 하였다고 한다.

앞으로 국세청은 CI 개정을 계기로 하여 국민의 행복을 지켜나가는 '따뜻한 세정'을 적극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국세청 지난 국세행정 성장과 CI 변천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국세청 새CI의 자세한 정보열람은 국세청 CI 소개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아래 첨부한 국세청 새CI 관련자료를 다운받아 참고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invalid-file

국세청 새CI 매뉴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