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스킨 '스크립트 구문오류'와 전쟁 중!

Digital News/Blogging Guide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9. 18. 16:04

본문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스킨에서 오늘 아침부터 거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단순한 페이지 오류겠지 생각했는데, '디자인로그와' '뉴스페이퍼'에서 동시에 같은 증상을 보이고 있어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오후 내내 삽질 아닌 삽질을 하고 있다.

skin.html 파일과 style.css파일을 에디터플러스로 불러와서 꼼꼼히 구문설정의 오류여부를 점검해 봐도 해결할 수 가 없었다. 그리고 종전에 제목에 (') 홑 따옴표를 이용해서 강조를  했을 때 9개 이상의 구문오류가 발생한 적이 있었는데, 이것의 원인은 이삼구 님의 repl.net에서 제공해준 '붐바(boombar)'의 연결 스크립트에서 문제가 되었던 것으로 확인되어 일단은 블로그 스킨에서 기능을 제거 시켰다.

지금은 타이틀 제목에 '스크립트 구문오류' 이렇게 사용해도 스크립트 오류 메세지는 나타나지 않는다. 하나의 문제는 일단 해결을 한 셈이다.

하지만, 여전히 오늘 아침부터 신경 거슬리게 IE 7.0하단에 나타나는 '페이지 오류' 메세지는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 나름 잔머리를 굴려도 보았지만 사용하고 있는 스킨코드의 문제는 아닌것으로 판단된다.

구문오류

구문오류 내용

좀더 확실하게 원인을 찾기 위해서 같은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 JI.DIGITAL 365℃ 블로그를 살펴 보았는데 '페이지 오류'는 나타나지 않고 있다. 그리고 애드센스 코드를 제외한 블로그에 설치된 각 종 블로그 유틸리티 기능을 모두 제거해 보았는데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

기억으로는 일전에도 구글 애드센스와 연결되어 한 두번 페이지 오류를 나타내는 경우를 본 적이 있는데, 아마도 이번에도 그것의 영향인지 의심을 해 본다. 그렇다면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블로그라면 모두 같은 현상이 나타나야 하는것 아닐까? 상식적으로...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한 다른 블로그도 페이지 오류는 보이지 않고 있다는것이 나를 바보로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OTL...

도대체 원인이 뭘까? 왜 갑자기 이런 현상이 발생되는 것일까? 누구에게 도움을 요청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만 하다. 마지막으로 후이즈 님께 부탁을 드려서 스킨파일과 CSS파일을 넘겨받아 컴플리트라도 해야하는 것인가? 혹시라도 이런 문제의 원인을 아시는 분들은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_._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