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영상 모자이크 제거 툴, 공부하는데 필요? 웃긴다.

Life Essay/Commentary on Issue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2. 18. 18:46

본문

가까이 지내는 형으로 부터 동영상 모자이크 제거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찾아봐 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관련자료를 찾다보니 재밌는 글이 있더군요.

한참을 웃었다는. 그리고 스치는 생각이 모호하더군요.ㅎㅎㅎ

개인적으로 그동안 동영상 인코딩 작업을 통해 알고 있는 지식으로는 모자이크 효과를 주고 한번 렌더링 된 영상은 모자이크를 제거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래도 워낙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는 터라 약간의 기대를 갖고 자료를 검색해 보았는데 대부분이 낚시성 자료들이 많더라는 것.

이미지에 적용된 모자이크 제거 툴을 마치 동영상 모자이크 제거 툴로 공유하고 있더군요. 당근 그 글에 달린 댓글들은 냉소적인 댓글들이 많았다는 것이죠.^^

그런데 네이버 지식검색에 올라온 글을 보다가 웃고 말았습니다.

[동영상 모자이크 제거 .... 공부하는데 필요...?]

내용인 즉 영어 강의 동영상 중요한 부분에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 있어서 모자이크 제거가 필요하다는 이야기....

거참 그래도 그렇지 영어 강의 동영상에 왠 모자이크를 했다는 건지 이해가 되지않았다. 그리고 그 아래로 줄줄이 이어지는 다소 비꼬는 답변글과 댓글 레이스 절로 웃음을 자아내게 만들더군요.

-. 인간아! 좀 솔직해져라...
-. 아예 지랄을 해라 지랄을 .. ㅆ ㅂ ㄴ
-. 야동의 중요한 부분이 가려서 기분 안좋아서....
-. 스샷 찍어 올려봐라..

공부하는데 필요하다고 하면 수많은 네이버 지식인들 덜렁 정보를 줄까봐 그랬을까요? 질문을 올린 사람도 재밌고 그 질문에 '증거이미지' 까지 답변으로 올리는 사람들도 재밌습니다.

비밀스러운 것, 감추어진 것들을 알아내려고 하는 인간의 욕구는 무시할 수 없는 원초적 본능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서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지더군요.ㅎㅎ

그나저나 동영상 모자이크 제거 툴은 있는 걸까요? 아니면 아예 없는 걸까요?
SF영화를 보다보면 그런 기술들이 세계 어디에선가 개발되어 쓰이고 있을 법도 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혹 군사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어서 공개되지 않는 것일까요?

결국 찾아볼려고 했던 동영상 모자이크 제거 툴은 찾지도 다운로드 하지 못하고 엉뚱한 사이트 가입과 탈퇴를 반복하고 소중한 시간만 낭비한 것 같습니다.

혹시나 동영상 모자이크 제거 프로그램 정보를 알고 계시면 귀뜸이라도 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