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울폰, 폰업그레이드 해보셨나요?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8. 2. 09:33

본문

혹시 새 휴대폰을 구입했는데, 자잘한 기능상 버그나 문제점들이 보인다면 폰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신형 휴대폰을 구입한 후 굳이 업그레이드 하지 않아도 사용에는 불편함이 없어 제조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울폰(SCH-590), 폰업그레이드 모드

최근 출시된 삼성 애니콜 소울폰(SCH-W590)도 PC Manager Plus 프로그램을 통해 폰업그레이드를 하면 몇 가지 사항이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니콜 PC Manager Plus 프로그램

그럼 이번 글에서는 소울폰 폰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Anycall PC Manager Plus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휴대폰 업그레이드 아이콘을 클릭 <폰 업그레이드 마법사>를 실행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폰업그레이드 시 배터리 잔량 경고

참고로 폰업그레이드를 실행하시기 전에 배터리가 충분해야 진행되므로 가급적 완전충전이 하시길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를 만나고 폰업그레이드 마법사가 종료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울폰 폰업그레이드 통신모듈 다운로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업그레이드 마법사 소개

1)휴대폰 업그레이드 마법사가 실행되면 통신모듈을 다운로드하고 간단하게 업그레이드 마법사에 대한 소개를 통해 주의사항을 일러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울폰 소프트웨어 버전 확인

2)업그레이드 정보를 확인시켜 주는 화면을 나타나는데 출시 때 버전이 2008년 5월 28일버전인 반면, 업그레이드되면 휴대폰의 SW버전은 2008년 7월 14일 버전으로 바뀌게 됩니다.(어떤 부분이 바뀌는지 살짝 궁금해지는 타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울폰, 소프트웨어 변경사항 안내

바뀐 서비스 내용을 살펴보면
1. 자동지역번호 설정 상태에서도 4자리 번호검색  퀵서치 팝업창이 표시되도록 수정
2. 특정상황에서 MP3 음량이 작아지던 현상 수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울폰, 업그레이드 파일 다운로드

3) 확인과정이 끝나면 서버로부터 휴대폰을 업그레이드 할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시작하는데 145408KB 용량의 파일을 3번으로 나누어 다운로드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울폰, 폰업그레이드 진행

4) 이제부터 본격적인 폰업그레이드가 시작됩니다. 앞서 다운로드했던 용량보다 작은 49664KB의 데이터만 업그레이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울폰, 폰업그레이드 완료

5) 휴대폰 업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음을 알려주는 화면입니다. 종료버튼을 누르면 소울폰이 리부팅 되면서 폰업그레이드가 마무리됩니다.
 
이렇게 하면 굳이 AS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PC를 이용해 소울폰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솔직하게 이번 폰업그레이드에 기대했던 것은 부팅속도를 조금 빠르게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 부분은 반영되지 않았더군요. 소울폰이 타사 휴대폰에 비해 초기부팅 속도가 느린 점은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있을거라 봅니다.

그래도 이렇게 간편한 폰업그레이드를 통해 몇 가지 버그들도 수정하고 최신 상태의 소울폰을 쓰게되니 기분은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