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특별우표 멋진 디자인, 에너지 절약 알기 쉽게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7. 31. 14:31

본문

초 고유가 시대를 맞이한 시점에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하기 위한 범국민적 관심과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제작된 특별우표의 디자인이다.

이번에 발행된 에너지 절약 특별우표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방법을 세련되고 이해도 높은 멋진 디자인이 발행되어 에너지 절약 분위기 확산에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너지 절약 특별우표 디자인

또한 각 우표마다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4가지 절약방법을 알기 쉽도록 표현해 놓아 우표디자인으로써 높은 평점은 물론 소장가치도 있어 보인다. 이번 특별우표에 담은 내용은 아래와 같다.

▲적정 실내온도 지키기 (여름: 26℃~28℃, 겨울: 18℃~20℃)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 플러그 뽑기
▲ 대중교통 이용하기
▲ 고효율 제품 사용하기 등 에너지 절약의 생활화

우정사업본부는 지난 5월에도 “에너지 절약 3·3·3 캠페인” 우편엽서 100만장을 발행하였으며, 오는 8월 7일부터 11일까지 서울 COEX 태평양홀에서 열리는 “2008 대한민국 우표전시회”에 ‘에너지 절약 체험관’을 운영해 에너지 절약 분위기 확산 운동을 계속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정말 천정부지로 치솟는 고유가 시대에 서민들의 마음은 숯 검뎅이가 될 판인데, 이렇게라도 에너지 절약방법을 홍보하는 우정사업본부의 작은 노력이 빛을 발해 많은 사람들이 위기의식을 갖고 에너지 절약운동에 적극 동참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