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강좌, 화려한 프랙탈 이미지 만드는 방법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12. 22. 11:23

본문

화려한 프랙탈 디자인(Fractal Design)은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하고 예술 작품에 버금가는 가치를 발휘하기도 하지만 누구나 쉽게 디자인 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없지 않다.

하지만 프랙탈 이미지를 디자인하는 몇가지 원리만 알게 되면 누구나 화려한 프랙탈 이미지를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데 그 원리와 과정을 잘 설명하고 있는 포토샵 강좌를 소개한다.

아래에 보이는 포토샵 프랙탈 디자인(Fractal Design) 결과물은 지난 10월 포토샵 강좌 전문 사이트인 PSDTUTS에서 알바로 구즈(Alvaro Guzman)가 보여준 작품이며, 'How to Simulate Fractals in Photoshop'이란 강좌를 통해서 동영상과 작업과정을 스텝바이스텝 강좌로 보여주고 누구나 쉽게 포토샵을 이용해 프랙탈 디자인 이펙트 효과를 시뮬레이트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포토샵으로 만든 프랙탈 이미지 디자인

프랙탈 디자인(Fractal Design)은 소용돌이 모양과 많은 색상들이 혼합된 화려한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는데, 일부 도형 또는 반복 모양으로 구성되어지고, 각 모양이 전체적으로 감소하는 부분은 약간의 수학적 원리에 의해 시뮬레이션으로 구축되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포토샵으로 만든 프랙탈 이미지 디자인 강좌보기
'How to Simulate Fractals in Photoshop'

일러스트레이트가 아닌 오직 포토샵만으로 이렇게 화려하고 멋진 프랙탈 디자인(Fractal Design)을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이 놀랍고, 동영상과 순차적 스텝으로 설명된 강좌를 따라하면 디자이너가 프랙탈 디자인에 대한 자신만의 디자인 스킬을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