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름답고 럭셔리한 욕조. 욕실 디자인 7선

Design News/Interior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 4. 08:48

본문

과거에는 욕실과 욕조, 그리고 샤워실이 기능성과 실용성 중심으로 설계되고 적용되어 인테리어 요소 측면은 다소 미약한 부분이 많았다. 하지만 더 이상 샤워실과 욕조, 욕실이 배관 비품들로 구성된 공간이 아닌 개성과 라이프스타일을 보완하는 요소로 새롭게 인식되어야 한다는 실험적인 움직임이 부각되고 있다.

욕실 디자인

아름답고 럭셔리한 욕조. 욕실 디자인 7선

아래에 소개하는 '아름답고 럭셔리한 욕실.욕조 디자인 7선'은 복잡한 듯 하면서도 미니멀함을 갖춘 아름답고 실용적인 디자인 사례라고 보면 될 것 같다. 현대사회는 문화와 생활 수준이 높아져 인테리어에 있어 하루의 피로와 생활의 긴장을 푸는 욕실 인테리어에 대한 투자가 커져가고 있는데, 새로운 욕실과 욕조, 샤워실을 꾸며 볼 계획이라면 마음에 드는 모델을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1. Gruppo Treesse - Milo

욕조 디자인

Gruppo Treesse - Milo

알레산드로 Lenarda의 또 다른 욕조 디자인, 마일로(Milo)는 훨씬 더 파격적이다. 욕조 실험에서 영감을 얻은 이질적인 요소들의 조합이 아름다운 기하학적 대칭과 세련된 장인정신을 유지하고 있고, 세련된 가죽이나 나무머리와 서랍의 옵션이 일본 스타일을 풍긴다.
(출처 : gruppotreesse)

2. Artweger - Twinline Shower & Bath

샤워. 욕조 디자인

Artweger - Twinline Shower & Bath

Artweger의 Twinline Shower & Baths는 소규모 공간에 욕조와 샤워부스를 결합시킨 올인원 트윈 디자인이다. 작지만 아름답고 기능성을 갖췄다. 목욕을 통해 체온이 상승한 동안 빠르게 샤워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이다. 원룸형에 적합한 욕실 디자인이다.
(출처 : artweger)

3. Jacuzzi Morphosis - Alpha

욕조 디자인

Jacuzzi Morphosis - Alpha

Jacuzzi Morphosis의 알파(Alpha)는 2인용 월풀 욕조로 좋은 느낌의 디자인이다.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은 매력적이고 아름다움도 갖췄다. 내장된 hydromassage기능으로 수치요법 효과를 함께 제공한다. 욕조의 아치는 마치 조가비가 감싸는 비슷한 형태로 안락함을 느끼게 한다.
(출처 : Jacuzzi - morphosis)

4. usTogether - Ebb Collection

욕조 디자인

usTogether - Ebb Collection

Ebb 욕실 컨셉은 혁신적이고 실용적이고 아름답다. 이 놀라운 모던 디자인은 세면대와 욕조의 자연스런 대칭과 연결성을 잘 융화시켜 놓았다. 욕조와 세면대는 아크릴 스톤 재질이고, 측면패널은 반투명 유리로 되어있다.
(출처 : ustogether)

5.Tueco - Hydrospa Seaside

욕조 디자인

Tueco - Hydrospa Seaside

Tueco의 최신 Seaside 욕조로 환상적인 디자인이다. 영화 속에서 한번쯤 본 듯한 느낌. 저소음 욕조 배경 연구 및 인증에 의해 유일하게 소리를 듣도록 하게 했다. 물이 부드럽게 흐르는 소리로 진정시키며 긴장을 완화한다. 초음파 hydrosonic 특허 기술을 통해, Tueco의 욕조는 초당 3백회의 피부 2/3cm 깊이 마사지 효과를 통해 신체 전반에 편안함을 균등하게 분배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출처 : tueco)

6. Gruppo Treesse - Calypso Wenge

욕조 디자인

Gruppo Treesse - Calypso Wenge

알레산드로 레나다(Alessandro Lenarda)가 설계한 Calypso Wenge는 실험적인 우드 디자인으로 상부 욕조 자체가 나무로 되어 있다. 칼립소는 183(길이) ×70(폭) x 61/79(높이)로 편안한 등받침과 깊은 욕조로 긴장을 푸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출처 : gruppotreesse)

7. Santambrogio Milano - Simplicity Collection

샤워실 디자인

Santambrogio Milano - Simplicity Collection

아주 단순함이 돋보이는 미니멀한 디자인이다. 디자이너가 우아함과 아름다운 디자인 요소와는 타협하지 않은 느낌이다. 스테인레스 스틸과 투명유리의 결합으로 심플함과 호화스러움이 시각적으로 공존하는 이 컬렉션에서 돋보이는 것은 수도꼭지 부분이며, 샤워부스와 욕조가 포함되어 있다.
(출처 : santambrogiomilano)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