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멋진 로고 디자인 제작 과정은?

Design News/Identity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2. 14. 12:18

본문

세련되고, 우아하고, 화려하고, 개성있는 그리고 기타 등등의 형용사를 붙일 만한 멋진 로고 디자인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탄생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현직에서 실무를 맡고 있는 디자이너라면 로고 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해서 잘 알고 있을테지만, 일반인과 디자인 공부를 막 시작한 학생들에겐 아직 낯설은 부분이기도 합니다.

최근 자주 찾는 해외 블로그의 하나인 Web Designer Wall은 다양한 디자인 아이디어, 웹 스타일, 웹 튜토리얼 그리고 웹 트렌드 정보를 살펴 볼 수있는 아주 유용한 블로그입니다.

이 곳에 독특하고 화려한 로고 디자인으로 아주 유명한 'David Pache' 그의 로고 디자인 프로세스 전체과정을 담은 스토리가 올라와 멋진 로고 디자인 제작 과정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습니다.

WebMynd 로고 디자인 프로세스 스토리 보기

로고 디자인

David Pache의 Webmynd 로고 디자인

20세기 추상 작가중 가장 유명한 칸딘스키(Wassily Kandinsky) 작품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 된 'WebMYnd' 로고 디자인 프로세스 과정을 보면 새로운 로고의 기초 형태를 추상하고, 몇 차례의 형태 및 개성화 작업 단계, 그리고 최적의 컬러 배색을 찾는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여러분은 어렵지 않게 느낄 수 있을겁니다. 또한 그것을 실무에 활용하므로써 디자인 활용능력을 배가시킬 수 기회가 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