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련된 디자인 2채널 차량용 블랙박스 ‘옵저버’ 선보여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1. 1. 15:23

본문

차량용 블랙박스, 기본 기능에 카인테리어 요소 반영한 디자인도 돋보여야

최근들어 항공기의 전유물로 알려진 블랙박스(Black Box)가 자동차에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일반인들도 차량용 블랙박스를 장착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블랙박스는 비행정보를 자동기록하는 장치로 기록된 정보를 바탕으로 사고원인을 유추할 수 있어 항공기 사고발생 시 블랙박스 수거는 가장 중요한 작업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다.

차량용 블랙박스 옵저버R

세련된 디자인 갖춘 차량용 블랙박스 옵저버R

차량용 블랙박스의 초기 개념은 택시, 영업용 트럭, 버스 등에 장착된 운행기록계로 기본 운행정보를 기록하는 수준에 미치지 못했으나 최근 시중에 판매되는 차량용 블랙박스 제품들은 차량 내.외부 상황과 영상 및 음성을 저장하는 것을 기본기능으로 갖추고 있어 교통사고 발생시 가해자와 피해자를 가리는 증거 자료가 되고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도 불러온다.

최근 이러한 추세에 따라 다양한 차량용 블랙박스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안전 운행 보조장치의 기능성도 중요하지만 하이패스 장치, 네비게이션, 핸드폰 거치대 많은 차량용 악세서리의 장착으로 카 인테리어 측면도 완전히 배제될 수 없는 부분이다.

그러므로 차량용 블랙박스의 기본적인 기능과 부가적으로 카인테리어 요소를 충분히 반영한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이 선보여 눈길을 끄는 제품이 있어 차량용 블랙박스를 선택 시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차량용 블랙박스 옵저버R

차량용 블랙박스 옵저버R

아이카네트웍스(Eyecar Networks)는 기존 2채널 블랙박스(전방+실내촬영)와는 다른 방식 즉 전방+외장카메라(원하는 위치 장착가능)형태의 차량용 블랙박스에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옵저버’를 개발하여 11월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차량용 블랙박스 옵저버R

차량용 블랙박스 옵저버R, 전용 외부 카메라

촬영방식 뿐만 아니라 기존 블랙박스 제품의 여러단점을 보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2채널 블랙박스로 특히 기존 스티커 방식의 거치대가 아닌 특수흡착방식의 거치대를 적용하여 이동의 편리성을 살렸고, 단순히 차량에서만 사용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무실이나 가정에서도 사용할수 있도록 전원케이블에 12V아답터를 꼽을수 있는 별도 단자가 설계되어 있다. 또한 초보 사용자를 위한 자세한 음성안내까지 제공하고 있다.

현재 중국, 유럽, 미국 수출 등을 위한 해외인증이 준비되어 있으며, 국내 온라인 판매는 시큐브랜드를 통해서 단독으로 진행되므로 구입이나 문의 시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