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고디자인, 멋지고 신선한 디자인 사례 61가지.

Design News/Identity Design

by 김현욱 a.k.a. 마루 2009. 11. 21. 13:19

본문

로고디자인 트렌드 각양각색,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감도 높은 문자 요소

이 글은 해외 디자인 전문 블로그 instant Shift에 올라와 많은 호응을 얻은 '로고디자인 영감을 얻게 하는 61가지 멋지고 신선한 디자인 사례' 에 관한 글이며,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아주 유익한 내용이라 번역해 소개하게 됩니다.

멋지고 신선한 로고디자인 사

멋지고 신선한 로고디자인 사례들

'Logo Design Inspiration: 61 Awesome Fresh Designs' 글을 쓴 'Anders Ross'는 현재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살며 웹 개발자와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instant Shift 필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로고(Logo)는 그래픽 요소입니다 즉, 상표 또는 상업적 브랜드로 부터 로고 타입(고유한 설정과 정돈된 글꼴)과 함께 동반되어 집니다. 일반적으로 로고의 디자인은 즉각적 인지를 위한 것입니다.

로고는 기업의 상업적 브랜드 또는 경제, 학술적 단체의 상징적 얼굴이 됩니다. 그리고 모양, 색상, 글꼴 그리고 이미지로 유사 시장시장에서 차별화를 가지려는 것이 일반적인 개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 로고 및 기타 비영리 단체를 식별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업의 로고타입은 기업의 정체성을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대부분 대형 전문업체를 통해 개발하게 되고 누구라도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작업에 심혈을 기울이게 됩니다.

그러나 만약 여러분이 원한다면 많은 '로고디자인 영감을 얻는 소스들' 을 통해서 최소한의 비용과 노력으로 멋진 로고디자인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울러, 여러분의 디자인 영감을 위하여 아주 아름답고 고유의 독특함과 창의적인 로고디자인 사례들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모든 로고들은 매우 창의적이고 포토필(PhotoFill), 드러나지 않음, 점들의 변화, 사탕 줄무늬, 상호교차, 연속성 등 차별화 된 트렌드를 보이기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이들이 일반적으로 공감하는 문자 요소에 있습니다.

또한, 그들이 어떻게 특별한 색상 배합, 타이포그래피 조정, 그리고 글꼴 선택을 사용했는지 어렵지 않게 잡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보다 큰 로고디자인 이미지와 추가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로고디자인 영감을 얻게 하는 61가지 멋지고 신선한 디자인 사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