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설치와 주요 기능들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3. 30. 14:22

본문

앞서 리뷰한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초소형 레이저 프린터인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디자인 및 개봉기에 이어 오늘은 설치와 주요 기능들에 대해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설치와 주요 기능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는 첫 눈에 봐도 누구나 별 어려움없이 손쉬운 설치가 가능할 만큼 간단 설치의 궁극을 달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을 개봉하면 제품 보호를 위해 곳곳에 보호 덮개와 보호재들이 감싸고 있는데 이것들을 하나씩 제거하신 다음, 사용에 앞서 몇가지 체크해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레이저 프린터는 잉크젯 프린터와 달리 분말 형태의 토너를 안료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인쇄물의 정상적인 출력을 위해 토너 카트리지를 분리시켜 미사용 상태에서 약간 뭉쳐 있을 수 있는 토너가 부드럽게 풀어지도록 좌.우로 잘 흔들어 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설치와 주요 기능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토너 카트리지 점검 과정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는 토너가 별도로 포장되어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토너가 장착되어 있는 윗 덮개를 열고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토너 카트리지 손잡이를 살짝 앞으로 잡아 당겨 본체에서 분리 시키시면 됩니다.

본체에서 분리된 토너 카트리지를 양손으로 잡고 좌.우로 서너 차례 잘 흔들어 주면 내부의 토너들이 뭉침이 없는 상태로 되어 퀄리티 높은 인쇄물이 출력되게 됩니다. 그런 다음 원래의 자리에 토너 카트리지를 가이드에 맞춰 딸깍 소리가 날 때까지 밀어 넣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장시간 프린터를 사용하지 않다가 사용시 출력 상태가 나빠지면 프린터를 꺼신 다음 토너 카트리지를 분리 시켜 잘 흔들어 탑재하면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설치와 주요 기능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용지 적재 과정

토너 점검이 끝났으면, 프린터 전면부의 앞 덮개를 열고 안쪽으로 밀려 있는 용지 길이 조절 가이드를 용지를 삽입할 수 있을 만큼 앞으로 당겨 내시는데 가운데 클립 부분을 잡고 당기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출력물을 인쇄할 A4용지를 적당히 넣어 준 다음 용지 길이 가이드와 안쪽의 용지 폭 조절 가이드도 용지에 맞게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설치와 주요 기능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전원 및 USB케이블 연결

이제 프린터 작동을 위해서 전원 연결과 USB 케이블 연결을 해주는 과정이 남았는데, 위의 이미지와 같이 포트와 케이블 끝의 단자 모양에 맞춰서 순차적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프린터 본체에 대한 설치가 마무리 되는 과정입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설치와 주요 기능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CD

이제 프린터 구동을 위해 함께 제공된 프린트 소프트웨어 설치CD를 가지고 드라이버와 편리한 기능들을 사용하기 설치과정을 마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실행되어 설치되지만 PC의 상황에 따라 자동실행이 안되면 윈도우 탐색기로 해당 CD드라이브를 찾아서 setup.exe 클릭해주면 정상적인 설치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소프트웨어 설치CD는 PC와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설치가 가능하고 이후 PC와 연결하면 드라이버를 자동 인식하여 정상 구동이 됩니다. 또한 PC가 연결된 상태에서 설치CD로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를 마무리하면 설치 성공결과 페이지를 출력하게 됩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대표적인 기능들

보다 자세한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기능 활용에 대해서는 다음 편인 활용기를 통해서 소개하겠지만, 끝으로 간단히 주요 특징과 기능에 대해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는 초소형 설계 디자인(341mmx224mmx184mm)으로 공간 절약이 돋보이는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A4용지보다 조금 더 큰 자리만 있으면 설치가 가능하고 문고판 서적 크기에 준하는 낮은 높이여서 책상과 책장사이에도 제약없이 배치가 가능해 공간 활용도가 아주 높습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설치와 주요 기능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원터치 프린트 스크린 출력 모습

버튼 하나로 해결되는 원터치 프린트 스크린 기능은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작업중인 화면을 간단하게 버튼 하나로 바로 인쇄할 수 있는 편의성과 기능성이 단연 돋보이는 기능입니다.

더불어 화면인쇄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모니터 활성창을 인쇄하고, 2초 미만 누르면 모니터 전체화면을 인쇄하도록 하는 멀티 기능으로 작업효율을 극대화시켜 줍니다.

또한 잉크젯 프린터와 달리 레이저 프린터의 큰 매력은 고속 출력입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는 업무용 프린터를 위협할 만큼 첫 장 출력 8.5초, 분당 최대 16페이지의 빠른 출력속도로 가정에서는 물론 비즈니스 환경에도 효율적인 레이저 프린터 제품입니다.

그 외에도 49db 저소음 실현으로 타 레이저 프린터 대비 높은 정숙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원하는 곳만 뽑아서 자유자재로 출력할 수 있는 애니웹 프린트 기능 또한 아주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설치와 주요 기능들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전면 전원버튼 및 기능 버튼의 배치로 에너지 절약과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초소형 모노 레이저 프린터이지만 다양한 용지 지원도 빠뜨리지 않고 잇습니다.

윈도우 7은 물론 맥과 리눅스까지 다양한 OS지원으로 편리한 사용자 환경 제공하며, 포스터, 소책자,양식, 워터마크 등 다양하고 유용한 고급기능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기능에 대한 설명은 삼성 레이저 프린터 ML-1665K 특징 소개 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확인해 보시는 것이 빠른 이해를 도울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