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민연극 '광수생각'에 늑대남, 여우녀 커플을 초대합니다

Life Essay/Life Story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5. 18. 11:37

본문

5월 끝자락에 20만 관객을 돌파한 국민연극 <광수생각>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는 자리에 사랑스런 연인 커플 그리고 외로운 늑대남, 여우녀 커플분들을 초대해 드리는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새롭게 달라진 연극 <광수생각>만의 스페셜 제작방식으로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고 새로운 배우들 , 그들의 끼와 연기로 드러나는 다양한 변신, 1인 2역~3역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유쾌, 상쾌, 통쾌한 자리가 되실거라 생각됩니다.

[디자인로그 연극<광수생각>초대 이벤트 일정]

대  상: 늑대남, 여우녀 커플 5쌍.
일  시: 2010년 5월 29일(토) 오후 3시
장  소: 신연아트홀 (혜화역 1번 출구)
마  감: 5/24일 자정까지
응모방법:
본 이벤트 페이지 하단 댓글에 비밀댓글로 간단하게 <광수생각>을 보고 싶은 이유/성명/연락처/이메일 주소를 남겨 주시면 선정된 분들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신청시 커플로 해주세요.^^)
참고사항:
11세 이상 관람가능, 티켓 현장 수령, 당첨자는 공연 시작 30분 전까지(이후 티케팅 불가) 매표소에 도착, 신분증 제시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 입장권으로 교환, 양도나 일시, 시간 변경이 불가하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연극 <광수생각> 공연 개요]

  • 공 연 명:  국민연극 <광수생각> 9차 앙코르
  • 기     간:  2010년 3월 5일(금) Open run~
  • 시     간:  평일 8시/ 토요일 3시, 6시 / 일요일 2시, 5시 (*매 주 화요일 공연 없음)
  • 장     소:  신연아트홀 (혜화역 1번 출구)
  • 관 람 료:  전석 30,000원
  • 러닝타임:  120분
  • 출     연:
    김원, 박서원, 강지훈, 이은형, 백다열, 방현주, 이승용, 서유림, 강태원, 김소영
    바울, 송서이
  • 공연문의:  퍼니쇼컴퍼니 070-8270-3337, 4 
  • 예     매:
    인터파크 1544-1555 (www.interpark.com), 사랑티켓 02-762-4242(www.sati.or.kr)

■ 20만 관객 돌파! 국민연극 <광수생각>, 9차 앙코르 공연 확정!

일간지 인기 연재만화 ‘광수생각’을 동명으로 한 연극 <광수생각>이 2010년 3월, 9차 앙코르 공연된다. 연극 <광수생각>은 2006년 11월에 초연되어 서울과 경기도, 부산, 대구, 광주 등 전국 동시 및 순회 공연을 통해 총 20만 이상 관객이 관람한 작품으로써 완연한 국민연극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원작 ‘광수생각’은 1997년부터 한 일간지에서 3년 8개월 동안 1,000편 이상 연재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화입니다. 총 4권의 단행본은 130만부 이상 판매,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등에도 출간되었으며 컴퓨터 한글서체인 ‘산돌광수체’가 유행하였고 ‘광수생각’ 팬시 상품들이 현재까지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회사들이 자사의 제품을 만화의 이미지와 글씨체를 이용한 마케팅을 할 정도로 원작인 ‘광수생각’은 만화시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작품입니다. 현재까지도 수많은 이들의 개인 블로그 및 카페 등에 만화 ‘광수생각’이 계속 스크랩되고 있을 정도로 끊임없는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연극 <광수생각>은 이러한 원작을 탄탄한 스토리와 이미지로 재구성하여 만화로는 표현하기 힘든 연극만의 생동감 넘치는 표현으로 이번 9차 앙코르 공연에서도 역시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 연극 <광수생각>만의 특별한 제작방식 눈길을 끌어

공연계에 원소스 멀티유즈가 유행하면서,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공연들이 다수 제작되었지만, 연극 <광수생각>은 스토리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다른 연극들과는 달리, 원작 만화의 이미지만을 가지고 새로운 스토리를 구성한 연극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재창작한 이야기 구조 속에 기존의 만화스토리를 엮어 만화 광수생각의 감동은 그대로 살리되 연극 <광수생각>은 또 하나의 새로운 작품으로 탄생하게 되는데요. 단편적인 만화 한 컷 한 컷을 하나의 스토리로 완성시킨 이러한 제작 방식은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만화의 재미와 감동을 한층 배가시켜 관객들에게 따뜻하고 긴 여운을 줄 것입니다.

■ 연인간의 사랑, 친구간의 사랑, 가족간의 사랑을 넘어선, '궁극적인 사랑’에 대한 이야기!

연극 <광수생각>은 연인간의 사랑 이야기와 더불어 친구, 가족간의 사랑과 그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과 중요성에 대해서도 말합니다. 마음속으로는 사랑하지만 때로는 바빠서, 살아가기 힘들어서 또는 수줍음에 사랑한다는 마음을 표현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모든 서툰 사람들의 모습이 담겨져 있습니다. 특별한 사람이 아닌, 우리 주변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이들에 대해 말하는 연극 <광수생각>은 즐거우면서 감동이 있고, 밝으면서도 애잔한 감동을 주는 멋진 작품입니다.

■ 국민연극 <광수생각> 눈여겨 볼 관람 포인트

-. 새롭게 바뀐 무대장치로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다

연극 <광수생각>의 볼거리가 풍성해졌는데요. 초연부터 8차 연장 공연까지는 정적인 무대에서 각 캐릭터 별 개성과 드라마가 주는 재미만을 보여줬다면, 이번 9차 공연에서는 무대가 주는 재미까지 포함 시켰습니다.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린 무대는 각 상황에 맞춰 회전하며 집 외부, 내부를 자유자재로 보여줍니다. 무대 뒤쪽 부분은 책의 형상을 딴 Back을 장치, 중간 책 갈피 역할을 하는 끈으로 책 모형의 무대를 강조하면서 아이디어적인 역할을 하게 합니다.

-. 새로운 배우들, 그들의 다양한 변신, 1인 2역~3역의 묘미를!

연극 <광수생각> 9차 앙코르 공연에는 8차 공연에서 열연했던 배우들이 아닌, 더욱 관객 흡입력이 강하고 더욱 재미와 감동의 코드를 읽어낼 줄 아는 새로운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총 두 차례에 걸친 오디션을 통과한 이들 12명의 배우들은 1회 당 6명씩 등장하여 총 11명의 캐릭터를 보여줍니다. 남, 여 주연 배우를 제외한 모든 인물들이 1인 2역, 또는 3역의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기도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