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르게 만드는 손쉬운 방법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7. 22. 11:46

본문

포토샵 CS5(Photoshop CS5)에는 혁신적인 기능과 작업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스마트한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간단하게 이미지를 똑바르게 보정하는 눈금자 도구 Straighten 옵션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전. 후 이미지 비교

포토샵 CS5(Photoshop CS5)의 눈금자 도구는 가로 선, 빌딩 벽, 수평선, 등 다른 주요 요소에 이미지를 빠르게 정렬 할 수 있도록 이미지 똑바르게 하기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똑바르게 하기[Straighten] 옵션 기능의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며, 초보자도 쉽게 기울어진 이미지를 바르게 보정할 수 있어 이미지 보정 시간을 많이 단축시켜 줍니다.

1. 포토샵 CS5 도큐먼트로  보정을 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눈금자 도구 선택

2. 좌측 도구상자[Tool box] 에서 눈금자를 선택합니다. 만약 눈금자가 보이지 않는다면 스포이드 도구를 길게 눌러 눈금자를 나타내고 선택하면 됩니다.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수평기준 지정하기

3. 수평이나 수직으로 바르게 하기 위한 영역을 선택 드래그 합니다. 예제 이미지는 수평선을 기준으로 하는 게 가장 안정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으므로 수평선을 바르게 하기 위해 다이아몬드 브릿지 교각과 교각사이의 수평선을 드래그 했습니다.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옵션 기능 적용 버튼

4. 이미지 상에 눈금자 표기가 되었으면 상단 옵션 바에서 똑바르게 하기[Straigten] 버튼을 눌러 적용을 시킵니다.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적용되는 과정

5. 놀랍게도 한 순간 이미지가 바르게 된 것을 보게 되실텐데요. 위의 역 스텝으로 확인한 이미지처럼 포토샵 CS5 스마트하게 이미지를 회전시켜 바르게 된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포토샵 CS5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적용 이미지

6. 위의 이미지는 완성된 이미지입니다. 물론 포토샵에서 이미지를 레이어로 전환, 회전 툴로 가이드라인 맞춰 조정하면 이미지를 바르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진을 몇차례 과정을 거쳐 작업하는 것은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 때 나름 신경써서 수평과 수직라인을 맞추게 되지만 준전문포토그래퍼라 하더라도 PC로 불러와 자세히 보면 약간씩 기울어진 사진을 만나게 됩니다. 초보자는 말할 나위없이 많습니다.

이제는 포토샵CS5(Photoshop CS5)의 혁신적이고 스마트한 이미지 똑바로 하기[Straighten] 옵션기능으로 손쉽고 빠르게 보정과정을 마치고 즐거운 추억을 담긴 사진들을 소중히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