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ad로 보는 대화형 새로운 포토샵 3D 가이드북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10. 10. 6. 09:30

본문

어도비 시스템즈(Adobe Systems, Inc)는 PM Zorana Gee와 수석엔지니어 Pete Falco, 전문 디지털 아티스트들과 함께 새로운 '포토샵 3D 가이드(Photoshop 3D Guide)'를 ebook 형태의 아이패드용 어플(App)로 제작해 무료 배포했다.

아이패드 어플 포토샵 3D 가이드(Photoshop 3D Guide)

아이패드 어플 '포토샵 3D 가이드(Photoshop 3D Guide)'

최근 아이패드 사용자가 나날이 늘어나고 있고 유사한 기능을 갖춘 다양한 태블릿PC가 줄줄이 출시도고 있는 상황이어서 이러한 모바일 디바이스 시장의 트렌드를 십분 반영해 사용자 및 잠재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대응으로 보인다.

포토샵 3D 가이드는 인터랙티브한 슬라이드쇼, 애니메이션과 3D 효과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3 차원 개념을 설명하는 풍부한 대화형 응용 프로그램이다. 또한 15가지 독특한 튜토리얼을 포함하고 있어 포토샵 CS5 Extended에서 직접 모든 인터랙티브 조각을 어떻게 만들어 가는지 포토샵 사용자들에게 보여준다.

이것은 포토샵에서의 3D 작업에 대해 알고자하는 모든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유용한지 한번 살펴 볼 필요가 있겠다. 또한 Bert Monroy와 함께 포토샵 3D팀 자체 뿐만 아니라 포토샵 전문가에 의해 직접 작성된 것이어서 주목할 만 하다.

아이패드 어플 포토샵 3D 가이드(Photoshop 3D Guide)

포토샵 3D 가이드(Photoshop 3D Guide) iTunes 미리보기

포토샵 3D 가이드북 첫번째 챕터에서는 기본 3D 개념을 설명하고, 각각의 페이지에서는 일러스트 도움말과 인터렉티브 애니메이션을 추가했다. 그리고 읽기 편하도록 상하좌우 전체 스크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패드 사용자라면 무료로 제공되는 '포토샵 3D 가이드북(Photoshop 3D Guide)'으로 틈틈히 포토샵에서 3D 요소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학습하는 시간을 보는 것도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또 하나의 길이 될 것으로 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