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1회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작품 모집

Design News/Design Exhibition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1. 2. 14:39

본문

올해로 11회를 맞는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obe Design Achievement Awards, ADAA)’는  매년 전세계 최고의 대학생 그래픽 디자이너, 포토그래퍼, 일러스트레이터, 애니메이터, 디지털 필름메이커, 개발자 및 컴퓨터 아티스트를 선발하는 세계 최고의 글로벌 공모전입니다.

제11회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

제11회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AA) 작품 모집

특히, 이번 ADAA에는 최고의 교수법을 높이 평가하기 위해 교수진을 위한 3개 분야가 신설되었으며, 게임 디자인과 웹, 모바일 분석 등, 최근 떠오르는 분야도 추가 되었습니다. 또한 15개 언어를 지원함으로써 지원자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 11회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AA) 작품 모집 부문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 웹과 모바일 분석 / 비디오 및 모션 / 전통 미디어 등 총 4개 분야이며, 특히 올해에는 창의적인 교육의 중요성을 반영하여, ‘교육용 인터랙티브 미디어 혁신 부문’과 ‘교육용 비디오 및 모션 혁신 부문’, ‘교육용 전통 미디어 혁신 부문’ 등 교수진 부문이 신설되었습니다.

더불어, 이번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AA)에는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가 주어집니다. 총 4개 분야 중, 웹 및 모바일 분석 분야를 제외한 3개 분야는 3차의 심사단계에서 각각 준결승 진출 작품을 발표합니다. 참가자는 1차 또는 2차, 또는 3차 심사 단계에 해당 분야에 2개까지 작품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1,2차 심사에서 준결승에 오르지 못한 경우, 다음 심사 단계에서도 동일 분야에 다른 작품을 또 제출할 수 있어 참여의 폭이 더 넓어지게 됩니다. 참가자는 개인 또는 그룹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별도 참가 비용은 없습니다.

제 11회 ADAA 모집 일정은 2010년 12월부터 2011년 6월 24일(미국태평양 표준시 기준)이며, 1차 심사를 위한 작품 제출 마감일은 2011년 1월 28일, 2차 마감일은 4월 29일, 3차 마감일은 6월 24일입니다. 정식 인가된 고등 교육 기관에 재학 중인 18세 이상의 모든 학생 또는 교수진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집니다.

글로벌, 학생 프리미엄 공모전인ADAA 는 3년간 계속하여 국제그래픽디자인협회 (International Council of Graphic Design Associations)의 지원과 파트너쉽을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번 제11회 ADAA 시상식은 2011년 10월 대만 타이완에서 개최될 ‘국제 디자인 협회(International Design Alliance) 회의’ 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소프트웨어 및 현금이 수여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이사는 “최근 모바일 기기의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게임 디자인에 대한 수요가 늘고, 다양한 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의 효과를 분석하여 사용자 반응을 바로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요구도 늘고 있다면서 이렇게 급부상하고 있는 분야를 포함해, 한계를 뛰어넘는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 “어도비는 미래의 크리에이티브 분야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는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에도 이처럼 사용자와 기업의 변화를 빠르게 반영하여, 지속적인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작품 응모 안내, 마감일, 분야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포함하여, 지난 10년에 걸친 '어도비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ADAA)' 수상작 작품들은 관련 어도비 웹페이지(www.adobeawa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