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워드마크.잇 웹 기반 PC서체 미리보기 서비스

Design Information/Design Fonts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1. 10. 13:59

본문

워드마크.잇(Wordmark.it)은 웹 기반 사용자의 PC에 설치된 타입페이스를 간단하게 미리보기 할 수 있는 무료 웹서비스로 서체 미리보기 툴이 설치되지 않은 시스템에서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마크.잇, 웹 기반 PC서체 미리보기 서비스

웹 기반 서체 미리보기 워드마크.잇(Wordmark.it) 포지티브 모드

간단하게 워드마크.잇(Wordmark.it)의 기능과 특징들을 살펴보면 , 사용자가 미리 보고자 하는 단어를 설정할 수 있고, 해당 단어를 포지티브와 네거티브 방식으로 타입페이스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컴퓨터 시스템에 설치된 수많은 서체들 중 사용하고자 폰트만 선택한 다음 필터링 기능을 통해 다른 타입페이스는 제거할 수 있으므로 목적에 적합한 서체의 빠른 선별작업을 돕습니다.

또한 미리보기되는 타입페이스의 크기도 smaller 와 bigger 2가지 방식으로 볼 수 있어 크기에 따른 타입페이스의 느낌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어 로고디자인 및 다양한 서체 활용 작업 시 유용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사용자의 컴퓨터에 설치된 한글폰트도 아주 잘 보여주니 활용하기에 따라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서체 미리보기 웹 서비스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워드마크.잇, 웹 기반 PC서체 미리보기 서비스

웹 기반 서체 미리보기 워드마크.잇(Wordmark.it) 네거티브 모드

위의 이미지는 워드마크.잇(Wordmark.it) 서비스에서 사용자 단어를 'Design Log' 로 설정하고 네거티브 모드로 미리보기 한 화면입니다. 사용자가 필터링을 적용하기 위해 해당 서체를 선택하면 연두색 컬러 테두리로 선택되었음을 보여주게 됩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웹 기반 워드마크.잇(Wordmark.it)과 같은 서비스를 접하진 못했는데, 국내 서체 전문회사들도 이런 서비스처럼 제공한다면 사용자들이 좀 더 다양하고 폭넓은 한글폰트 활용에 도움이 될 수 있을거란 기대감을 같게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