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디자인이나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하다보니 작업 결과물을 더욱 돋보이게 만드는 것이 이미지나 벡터, 영상 리소스들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리소스들을 찾고 활용하는 것이 그렇게 쉬운 것은 아니라는 것은 디자이너, 크레에이티브 작가 여러분 모두 공감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을 통한 불법 공유 및 지인들을 통한 리소스 공유 등으로 많은 활용을 했지만 지금은 지적 재산권 보호가 법적으로 강화되면서 자칫 잘못하다 범죄자가 되는 불미스런 결과를 맞는 사례들을 종종 보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 이미지 및 콘텐츠의 불법공유가 근절되지 않는 주 원인은 사용자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측면도 없지 않지만 그 보다도 하나의 리소스에 책정된 높은 가격으로 인해 부득히 잘못된 행위임을 알면서도 이용할 수밖에 없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사용자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대의 이미지 리소스를, 콘텐츠 작가에게는 그에 상응한 댓가를 제공하는 이미지, 벡터, 영상 콘텐츠를 합법적으로 거래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사이트가 등장하고 있는데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리소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스톡 이미지 사이트 '포토리아(Fotolia)'를 소개해 드립니다.

1. 포토리아(Fotolia)에 대해서

포토리아는 기간,횟수, 국가 제한없이 사용하는 1천 3백만 RF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갖추고 있으며 개인이나 기업이 포토리아(Fotolia)를 통해 합법적으로 스톡 이미지 및 일러스트를 구매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최초로 로열티프리(Royalty-Free/RF) 스톡 이미지를 거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콘텐츠를 최저 176원부터 만나볼 수 있는 이미지 서비스 사이트를 쉽지 않습니다. 이미지는 물론, 벡터와 영상 콘텐츠까지 한 곳에서 찾아 볼 수 있다는 것이 또 하나의 매력입니다. 그런 까닭에 디자이너, 크리에이티브 작가들에겐 더할 나위없이 유용한 스톡 이미지 서비스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토리아(Fotolia)는 온라인, 인쇄물 및 기타 모든 매체에 사용할 수 있는 RF 콘텐츠를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방대한 이미지 은행을 보유하고 있으며, 매일 방대한 양의 새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2. 포토리아, 열린 기회와 수익 시스템 제공

포토리아(Fotolia)는 콘텐츠 작가로 활동하면 사진 판매 수익 및 광고 수익을 얻게 되는 시스템도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작가 및 디자이너 등 모든 아티스트의 작품은 음악, 영화와 같이 지적재산권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포토리아(Fotolia)는 사진 작가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고 높은 수수료를 제공하는 한편, 가격 장벽을 낮춰 합법적인 이미지 사용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서, 콘텐츠작가 및 구매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전문 작가 여부, 명성, 지위, 포트폴리오에 관계 없이 자신의 작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존의 폐쇄적, 엘리트 중심의 업계에 대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3. 저렴하고 고품질의 다양한 콘텐츠 보유

포토리아(Fotolia)는 온라인 비지니스를 통해 전세계적 개인 및 기업(광고사, 언론사, 대/중/소기업, 그래픽 아티스트, 디자이너)에 훌륭한 이미지 콜렉션을 무료 혹은 최저 825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도 언급했듯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도 무려 13,278,742건이나 되어 사용자 찾고자 하는 리소스를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포토리아(Fotolia)의 거래 수단인 크레딧 제도 운영을 통해 Fotolia 콘텐츠의 모든 가격은 크레딧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크레딧 최저 가격은 ₩ 825이며, 크레딧의 사용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간 사용 가능하며, 1년 내 사용되지 않은 크레딧은 자동 소멸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크레딧 구매는 신용카드와 페이팔을 통해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포토리아 라이센스 활용에 대해

구매한 콘텐츠의 활용범위를 규정하는 라이센스에 대해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Fotolia는 아래와 같이 기본 라이센스와 확장 라이센스의 두가지 라이센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기본 라이센스 (XS - XXL 및 V)
잡지 광고, 웹사이트, 블로그, 마케팅 캠페인, 보도 자료, TV/비디오/영화/도서 및 도서 커버, 서류, 보고서, 프리젠테이션 등에 이용될 수 있으며, 콘텐츠 이용 기간 및 이용 부수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2) 확장 라이센스 ( X - XV)
판매 및 배포를 위한 상품 제작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제약 없이, Fotolia 콘텐츠를 이용하여 머그컵, 티셔츠, 포스터, 카드, 템플릿 및 기타 판매용 상품 제작이 가능하게 됩니다.

5. 데스크탑 위젯 제공, 콘텐츠 이용 편의성도 제공

포토리아(Fotolia)는 서비스 이용자들의 손쉽게 콘텐츠를 검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데스크탑 위젯인 'Fotolia Desktop Widget'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용과 맥용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므로 운영체제에 따른 고민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무료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어 디자인 작업에도 얼마든지 자유롭게 풍부한 이미지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제공되는 무료 이미지는 주기적으로 갱신되니 자주 방문하시거나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면 알찬 정보를 놓치지 않고 얻을 수 있습니다. 

6. 디자인로그와 제휴를 통한 이벤트 진행

글로벌 스톡이미지 서비스 사이트 '포토리아(Fotolia)'와 '디자인로그(designlog)'가 최근 제휴관계를 맺고 이를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디자인로그를 아껴주시고 변함없는 마음으로 찾아주시는 독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베네핏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디자인로그 우측 상단의 배너 링크를 통해 무료 회원가입 후 이미지를 구매하시게 되면 가입한 회원에게 20% 보너스 크레딧을 증정하게 됩니다.

아울러, 무료회원 가입절차도 사용하실 아이디와 이메일, 패스워드만 입력하시면 되니 매우 간단합니다. 여러분이 평소에 DSLR 카메라 담아 온 멋진 이미지도 많은 크리에이티브 작가 및 디자이너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도 하시고 수익도 마련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본 이벤트는 신규 회원 가입 후 첫 크레딧 구매에 한해서 2011. 6. 30까지 한시적으로 진행되며, 향후 협의를 통해 추가로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도 기울이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및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통해서 더 큰 혜택을 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기에 큰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Favicon of http://dangjin2618m BlogIcon 모르세 2011.05.23 23: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