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레노버 ThinkPad Edge E120.E320 첫인상은?

분류: Digitial News/Review and Column 작성일: 2011.08.08 13:48 Editor: 마루[maru]

지난 4일 레노버는 압구정 한 레스토랑에서 레노버 노트북에 관심이 높은 블로거와 함께 ThinkPad Edge E120 / E320 모델을 선보이는 블로거 간담회를 가졌다.

레노버가 선보인 ThinkPad Edge E120 / E320은 아이디어패드(IdeaPad) 모델과 달리 싱크패드(ThinkPad)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잇고 있을거란 기대감에 관심도 그 만큼 높았다.

일반적으로 본 행사 전에 체험할 수 있도록 세팅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 이날 ThinkPad Edge E120 / E320이은 미리 세팅되어 있지 않아 여유롭게 체험할 순 없어 아쉽기는 했지만 크게 기대를 벗어난 면은 없어 보였다.

ThinkPad Edge E120.E320은 미드 나이트 블랙 / 히트 웨이브 레드 2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싱크패드라면 직결되는 주력 컬러인 블랙 컬러 외에 레드 계열의 컬러를 추가한 것은 감성적인 여성 사용자층을 고려한 전략이 아니었나 싶다. 또한 취향에 따른 사용자 선택 폭을 넓혔다고도 볼 수 있지만 타 브랜드와 달리 싱크패드의 블랙 컬러 선호도가 높은 국내 시장에선 호응을 얻을 수 있을 지는 섣불리 단정할 순 없었다.

ThinkPad Edge E120.E320의 디자인은 미니멀하다. 그리고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로고의 'i' 자 포인트에 LED 시그널 조명을 적용 PC의 상태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국내에는 의외로 싱크패드 시리즈 매니아가 많은 편이다. 그런 까닭에 레노버는 싱크패드 브랜드 파워에 힘입어 보급형인 싱크패드 엣지(ThinkPad Edge)를 론칭함으로써 국내 소비자들에게 한걸음 더 프렌들리하게 다가서고자 함이었다.

당일 블로거 간담회는 레노버 PM인 장승곤 과장의 간단한 제품 소개에 이어 퀴즈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두 모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레노버 관계자들이 함께 배석해 제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날 선보인 ThinkPad Edge E120은 11.6인치 였고, ThinkPad Edge E320은 13.3인치였다. ThinkPad Edge E120이 컴팩트한 디자인과 장시간 배터리로 최적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 강한 면을 보인다면 ThinkPad Edge E320은 생생한 비주얼 파워와 강력한 퍼포먼스로 차원이 다른 비즈니스 환경에 강하다는 점을 차별화 요소로 내세웠다.

두 모델을 두께를 비교해 보니 ThinkPad Edge E120이 좀 더 슬림해 보였고, 주변기기의 연결을 위한 확장포트는 부족함이 없는 기본배치는 갖추었고, 키패드 사이에 배치된 빨간색 트랙포인터(빨콩)와 트랙패드 상단 레드라인 위에 배치한 클릭버튼 등이 싱크패드의 정체성을 그대로 승계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었다.

그리고 매력 포인트로 볼 수 있었던 것은 팜 레스트 우측하단에 각인한 싱크패드 로고의 'i' 자 점을 빨콩을 상징한 아이덴티티를 어필하듯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는 점이다. 자세히 보지는 못했는데 LED 조명이 상판과 같이 처리되었는지는 재차 확인이 필요하지 싶다.

레노버 ThinkPad Edge E120.E320의 특장점은 강력한 처리성능을 보여주는 인텔 2세대 샌디브릿지 프로세서 탑재로 같은 인텔 Core i 시리즈와도 차별화를 기했다. MS Windows OS 개발단계부터 스텝을 맞춰 인정받은 향상된 경험치 'EE2.0(Enhanced Experience)' 그리고 윈도우7 표준PC 대비 30%정도 향상된 빠른 시작과 종료 타임을 이끌어 내는 래피드부스트(RapidBoot) 기술과 SSD와 HDD의 결합으로 구현되는 래피드 드라이브(RapidDrive)로 향상된 속도를 발휘하기 때문에 높은 작업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VoIP 및 화상대화에 최적화된 키보드 소음제거, 저조도 센서 HD 캠, ThinkVantage 커뮤니케이션 유틸리티2.0, Far Field Pick up, 마이크와 스피커 볼륨 조절 기능등을 제공하며 HDMI를 지원해 고해상도 스크린 활용도 가능하다.

레노버 싱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E320은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보급형 모델이지만 HD Anti-Glare or Glossy 디스플레이 탑재로 1366x768 해상도, 인텔 2세대 Core i3, 8GB RAM, 250GB~320GB 7200RPM HDD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고, 배터리는 경량화를 선호해 3cell일 때 4.7시간 6cell 일때 9.3시간의 여유로운 사용시간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스펙과 사양에 대해서는 이어지는 ThinkPad Edge E120.E320 프리뷰를 통해서 소개하게 될 테지만 첫 느낌은 기대해봐도 좋을 만큼 가격이나 성능면에서 적지 않은 매력을 갖추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최근들어 슬림화와 무게를 최소화시킨 맥북 에어 등을 노트PC 사용자들이 많이 선호하지만 윈도우 환경에 익숙하고 Mac OS X가 실생활에 맞지 않는다면 비용이나 실속면에서 ThinkPad Edge E120 / E320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글에 대한 여러분 의견을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 Favicon of http://poem23.com BlogIcon 학주니 2011.08.08 14: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아.. 저 빨콩이여~~~

  2. Favicon of http://thinkfox.tistory.com BlogIcon 씽크폭스 2011.08.09 12: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그렇지 않아도 이번에 울트라-씬 컴퓨터를 구입할려고 해서 찾아보는 중에 씽크패드 Edge가 성능도 괜찮고 휴대성도 괜찮고 가격도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지를까-말까 고민하던중에 E120이 나온다는 소식이+_+

    이거 보고 지르는걸 멈췄는데 E120은 언제쯤 한국에서 출시될까요?

  3. 푸른나무 2011.08.12 19: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 남기기

    현재 인터넷 상에서 판매중이며, E120의 i3모델은 가격적 메리트가 전혀없더군요.

    사진상에 장착된 배터리는 3셀인가요? 6셀인가요?

    설마 ru5처럼 6셀은 뒤로튀어나오는건 아니겠죠?


우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