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 끌리는 매력 포인트는?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8. 10. 09:00

본문

한국 레노버는 8월 중에 중소 비즈니스 업무환경에 최적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 과 E320을 국내 시장에 출시하게 됩니다.

레노버 씽크패드(ThinkPad)는 전설적인 비즈니스 PC로 브랜드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데 중소 비즈니스 고객 업무환경 요구를 반영, 사용 편리성과 고급 화상회의 툴을 제공하는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과 E320 모델을 새롭게 내 놓았습니다.

이 두 모델 중 개인적으로도 비즈니스 업무용 PC로 사용할 휴대성과 모바일리티 성능이 좋은 노트북을 물색하고 있던 상황이었고 씽크패드 시리즈는 신뢰도가 높은 편이어서 새롭게 내 놓은 11.6인치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에 대해 어떤 매력 포인트가 있는 지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

디자인을 보면 미드 나잇 블랙 컬러의 무광 커버와 더 슬림하고 작아진 크기로 세련된 스타일을 갖췄으며, 미려함보다는 견고한 느낌으로 든든함이 느껴지는 강한 포스를 발산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왠지 막 다뤄도 잘 작동할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드는 까닭입니다.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은 최신 인텔 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사용성을 높인 간편한 기능과 HD급 웹캠 화상회의 툴 등을 제공하고 있는 게 중소 비즈니스 업무 환경에 포커스를 맞추었음을 가늠하게 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씽크패드 엣지 E120은 스마트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이전 모델과 비교 13%까지 얇아졌고, 무게는 1.4kg이고 289 x 208mm로 A4 사이즈와 거의 같아 서류가방이나 크로스백에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동 중에도 쉽게 꺼내서 작업하는 것도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

디테일한 디자인과 스펙을 살펴 보면, 상판은 미니멀하면서도 ThinkPad 로고로 포인트를 주어 모던한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으며 ThinkPad 'i'자 포인트를 LED 조명을 적용 노트북의 작동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 센스티브함을 엿볼 수 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

상단에는 어두운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유지하게 하는 저조도 센서 HD웹캠을 탑재했고, 11.6인치 해상도 1366 x 768픽셀의 HD급 고화질 디스플레이 패널 채용으로 선명하고 편안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16:9 비율의 와이드형 디스플레이로 HD영화 감상시 위.아래 짤림현상 없이 전체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전력소모까지 고려한 LCD로 더욱 쾌적한 컴퓨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승계하듯 키패드 중앙에 트랙포인터와 하단에 터치패드 및 클릭버튼을 조화롭게 배치해 놓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씽크패드 고유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도록 많은 신경을 쓴 것이 엿보입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

4in1카드리더기 및 3개의 USB포트, VGA포트, HDMI 포트, LAN, 헤드폰잭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한층 여유로운 확장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내부 발열을 배출하는 방열구도 효율성을 고려한 설계가 돋보입니다. 그리고 더욱 향상된 속도의 블루투스 3.0 내장은 블루투스 지원 주변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은 작지만 강한 면을 보입니다. HDMI포트를 지원해 LCD, PDP 디지털 TV와의 자유로윤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프리젠테이션이나 동영상 재생 등에도 성능을 십분 발휘하게 됩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

생활방수 키보드 또한 매력이다. 사용자 실수로 소량의 물이 유입될 경우 내부로 스미는 시간을 최대한 지연시켜 시스템 종료와 전원을 제거토록 해 데이터  및 기기손상을 예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씽크패드의 가장 큰 매력은 인체공학적 마우스인 트랙포인터(일명. 빨콩)이라고 할 수 있을텐데요.키보드 가운데 자리잡고 있는 빨간색 트랙포인트 오래전부터 씽크패드 시리즈만의 상징적인 의미가 되고 있으며, 인체 공학적 설계로 노트북 사용의 편안함을 극대화 시켜주는 마우스 입력장치입니다.

터치패드와 달리 튐 현상이 없어 불필요한 동작을 반복할 필요도 없고 사용자의 힘에 맞춰 압력, 속도 조절이 가능하여 개인의 취향에 맞게 설정이 가능해 작업속도 향상과 피로감을 덜어주어 업무효율을 높인다.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

투핑거 멀티 터치패드는 사진을 확대하거나 회전시키고, 페이지를 위.아래로 이동 할 때 손가락 두개로 작업을 할 수 있어 무척 편리한 기능입니다. 맥북 프로나 맥북 에어의 트랙패드 기능과 유사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경량 울트라 포터블 비즈니스 노트북인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의 세부 스펙을 살펴보면 2세대 인텔 코어 i3 -2357M 프로세서, SATA2 320GB 7200RPM 하드디스크, DDR3 4G 메모리 등 만만치 않은 스펙을 탑재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은 5400rpm 하드디스크가 주류를 이루는 편인데 분당 회전수가 7200rpm HDD를 채용 버벅임 없는 빠른 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거기 다 편안하고 독립적인 키보드배열의 Chiclet 키보드를 적용해 기존 씽크패드 키보드의 키감 유지하고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함과 깔끔하고 모던한 이미지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씽크패드 엣지 E120의 경우 한번 충전으로 6셀(Cell) 기준,  최대 8.4시간의 넉넉한 사용시간을 제공하며 싱크패드 제품군은 지문인식기능을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스펙정보는 아래 도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은 더욱 강화된 인텔 HD 그래픽엔진에 외부 충격으로 부터 하드디스크를 보호하기 위해 APS(Active Protection System)가 에어백 기능과 같이 자동으로 하드디스크 작동을 중단시켜 파일 손상을 막아주게 되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은 한번 구매하게 되면 데스크탑에 비해 오래 사용하게 되는 터라 컴퓨터의 심장같은 하드디스크에 대한 충격 보호 기능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MS Windows OS 개발단계부터 스텝을 맞춰 인정받은 향상된 경험치 'EE2.0(Enhanced Experience)' 와 윈도우7 표준PC 대비 30%정도 향상된 빠른 시작과 종료 타임을 이끌어 내는 래피드부스트(RapidBoot) 기술과 SSD와 HDD의 결합으로 구현되는 래피드 드라이브(RapidDrive)로 향상된 속도를 발휘하기 때문에 높은 작업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국내 출시 모델은 SSD를 탑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래피드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게 아쉽지만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풍부하고 선명한 화질과 강력한 성능이 충분히 아쉬움을 대신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또한 소음을 줄여주는 키보드, 마이크, 씽크밴티지( ThinkVantage) 커뮤니케이션 유틸리티 2.0 등을 제공해 높은 편의성도 갖추었기에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매력은 충분해 보입니다.

제품의 10% 이상을 재활용 소재로 만든 친환경 제품으로 전자제품 환경성 평가 그린가드의 인증 획득과 에너지 스타 기준을 준수하고 있는 전세계 160개국 이상 사용 세계 3위의 글로벌 PC업체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레노버가 전설적인 비즈니스용 PC인 씽크패드 브랜드에 또 한번의 날을 세워 출시하는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이 국내 사용자들에게 어떤 호응을 얻게 될 지 사뭇 기대가 앞서게 됩니다.

참고로 레노버 씽크패드 엣지(ThinkPad Edge) E120은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고 하며, 50만원 후반대에서 구매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실거래가를 조회해 보고 최저가로 부담없이 마련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