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만의 사진, 미디어 파일을 숨겨주는 사생활 보호 안드로이드 앱 7가지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1. 8. 10. 19:35

본문

휴대전화(피쳐폰, 스마트폰)에 가족들에게도 숨기고 싶은 오직 자신 만의 사진을 저장해 두고 혹여 남들이 보게 될까봐 불안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오늘 소개하게 되는 지극히 개인 프라이버시를 지켜 주는 사생활 보호 안드로이드 앱이 불안을 덜어 줄 희소식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나만의 사진, 미디어 파일을 숨겨주는 안드로이드 앱

나만의 사진, 미디어 파일을 숨겨주는 안드로이드 앱

개인의 사진과 동영상 등 미디어 파일을 효과적으로 숨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게 될 텐데요. 스마트폰 전체 암호를 걸어 보호하는 방식이 아니라 사진과 다양한 파일 및 폴더에 암호를 걸어 사생활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자신만의 소중한, 그리고 남들에게 드러내고 보여주기는 껄끄러운 사진과 미디어파일을 따로 암호화해서 잠그거나 숨길 수 있다면 최소한의 개인 프라이버시는 지킬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물론 그럴 만한 사진과 동영상 자료들을 담고 있을 필요가 없다면 이러한 안드로이드 앱들은 무용지물에 지나지 않겠지만 세상에는 아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며 사는 이들이 많기에 이러한 기능을 갖춘 앱의 필요성이 존재하는 까닭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여러 종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클라우드 시스템을 이용해 사진과 미디어 자료를 공유하게 되는데, 지인들이 새로운 스마트폰을 만져 본다고 이것 저것 실행해 볼 때 왠지 부담스러운 부분이 없지는 않았습니다.

아주 흥미로운 안드로이드 앱들로 아래에 정리해 드리는 7가지 응용 애플리케이션을 참고해서 자신만의 사진과 미디어파일을 안전하고 담아두고 개인의 소중한 사생활 보호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해당 사생활 보호 안드로이드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해당 링크를 참고하시거나 직접 설치해 보시면 어렵지 않게 사용법을 알 수 있습니다.

Gallery Lock Pro


File Cover


Free Data Vault


Video Safe


Kii Safe


Gallery Private


Image Lock


[자료 출처] 디자이너와 개발자를 위한 리소스 정보를 공유해 주는 해외 블로그 스매싱앱스(SmashingApp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