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리아 확장 플러그인 발표, 포토샵/일러스트에서 스톡 이미지 바로 검색, 삽입해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3. 5. 15:13

본문

포토리아, 어도비 확장 플로그인을 발표해 이제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에서 손쉽게 다양한 스톡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포토리아 확장 플러그인 발표

포토리아 확장 플러그인 발표


실리콘 퍼블리싱과 포토리아(Fotolia)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제품(Adobe Creative Suite) 군에 1600만 건의 다양한 스톡 이미지를 직접 삽입 할 수 있는 새로운 확장 플로그인을 공개 발표합니다.

이번에 발표되는 확장 플러그인 을 이용하면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을 포함하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제품(CS5 이상) 내에서 포토리아(Fotolia)의 스톡 이미지를 직접 검색하고 관리하며 도큐먼트에 바로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퍼블리싱에 의해 개발된 새로운 확장 플러그인은 10개 언어로 제공되며 포토리아의 프리미엄 콘텐츠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합리적인 작업을 도와 줍니다.

실리콘 퍼블리싱의 개발팀은 업계 전문가, 전 어도비 엔지니어로서의 경험을 최대한 살려, 단 3개월 만에 확장 플러그인을 개발하였고 특히, 샘플 이미지를 고화질 이미지로 즉각적인 전환을 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여 포토리아 1600만 건의 콘텐츠와의 원활한 인터액션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어도비 플랙스(Flex)를 이용하여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제품군과 포토리아를 연결하는 단일 CS확장 플러그인이 완성된 것은 큰 의미를 갖게 됩니다. 아울러 포토리아는 실리콘 퍼블리싱과 함께 어도비의 새로운 CS확장 기술 혜택을 보게 된 첫번째 메이저 스톡 포토 에이전시가 된 것입니다.


확장 플러그인 다운로드( http://www.fotolia.co.kr/adobeplugin )


위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내려 받은 확장 플러그인을 더블 클릭하거나, 어도비 익스텐션 매니저를 실행 후 상단의 [설치] 버튼을 눌러 탐색기 또는 파인더에서 다운받은 확장 플러그인 파일을 불러 들인 후 진행 절차에 따라 설치하면 간단하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실행 후 윈도우 확장(Extensions) 메뉴로 들어가서 'Fotolia' 확장 플러그인을 선택하시면 확장 플러그인 패널이 활성화됩니다. 'My Account 에 포토리아 접속을 위한 로그인 화면이 보이게 되고, 가입하신 아이디와 패드워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Comp 폴더 경로와 Purchased 폴더 경로를 지정하면 되고, 검색 탭으로 이동해서 원하시는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하면 풍부한 스톡이 미지가 보여지게 됩니다.

위의 이미지는 포토샵에서 포토리아 확장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키고 직접 사용하는 모습인데요.

여기서 원하는 썸네일 스톡 이미지를 선택 후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큰 이미지를 볼 수 있고, 하단의 아이콘들을 선택적으로 클릭해 로컬 드라이버 경로에 저장 또는 포토리아 쇼핑카트 저장되게 됩니다.

300만명 이상의 회원이 합리적이 가격에 로열티 프리(RF) 사진, 일러스트 벡터, HD 비디오를 구매하여 이용하는 대표적인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리소스 에이전시의 풍부한 콘텐츠를 보다 더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베타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는 포토리아 확장 플러그인을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