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3, 국내 출시 가격은 얼마나 될까?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5. 7. 07:30

본문

지난 5월 3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S3를 런던 삼성 모바일 언팩행사를 통해 야심차게 발표했고 강력한 스펙과 혁신적인 기능을 선보여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행사 이후 갤럭시 S3에 대한 얼리어답터 및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관심은 출시 가격이 어느 정도 될 지에 모아지고 있는 분위기인데요.

갤럭시 S3 디자인, 갤스3 디자인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공식블로그

삼성전자는 이번에 발표한 갤럭시 S3 출시가격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고 이에 일부 매체에서는 갤럭시 노트와 유사한 수준이 될 것으로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총체적인 스펙 향상과 혁신 기능 등을 감안한다면 갤럭시 노트 출고가인 99.9만원대 보다 좀 더 상회하는 100만원 초반대에서 책정되지 않을까 내다 보여집니다.


갤럭시 S3, 차세대 스마트폰다운 특징은?

삼성전자는 갤럭시 S3에 대하여 인간중심 철학을 반영한 스마트폰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손쉬운 사용을 위한 직관적이면서도 심플한 사용성을 제공하는 인터페이스로 탄탄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신하고 있는데요. 인간중심의 UI를 처음 적용했다는 삼성 갤럭시S3는 사용자의 얼굴, 눈, 음성, 모션 등을 인식해 자동으로 동작하는 인터페이스를 최대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듯합니다.

갤럭시 S3, 갤스3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공식블로그

그리고 갤럭시 S3 발표 이후 디자인과 800만화소수의 변함없는 카메라 성능에 적지않은 불만이 있었지만 새로운 혁신적인 기능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은 높았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실제 인터넷 포털 다음(daum)에서 실시한 설문에서 네티즌 27%가 "역사상 최고의 스마트폰이 될 것"으로 갤럭시 S3를 높이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갤럭시 S3의 디자인과 기본스펙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면, 우선 세라믹 소재의 세련되고 그립감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곡선형 디자인을 갖췄으며, 마블 화이트(Marble White)와 페블 블루(Pebble Blue) 2가지 컬러로 출시되게 됩니다.

1.5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OS 4.0(ICS:아이스크림 샌드위치), 1280x720 HD 수퍼아몰레드 4.8인치 화면, 800만화소 카메라(제로셔터렉, AF지원, 20연사 버스트 샷 지원), NFC, 블루투스4.0 등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용량도 2100mAh로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갤럭시 S3, 갤스3, 갤럭시 S3 사양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공식블로그

주목할 만한 기능은 공진자기유도방식으로 단말기와 충전기가 1~2m 떨어져 있어도 충전되는 무선 충전 기능이며, X,Y,Z 3개 축을 모두 활용해서 사용자의 동작을 감지 반응하는 3D 동작인식 기능입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SMS나 인터넷,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팝업 플레이(Pop Up Play) 기능, 사용자 화면 주시 시 화면 자동꺼짐 방지 기능인 스마트 화면유지(Smart Stay), 음성인식기능인 S 보이스(S Voice), 다이렉트콜, 스마트 알림 등등 신기술이 대거 적용되어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 S3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는 먼저 3G 모델을 5월말 또는 6월 초쯤에 SKT를 통해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LTE 지원 모델은 오는 7월쯤 출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갤럭시 S3 출시가격 100만원 초반 대 넘어선다?

갤럭시 S2 후속모델로 차세대 스마트폰으로 주목을 받은, 그리고 네티즌 27%가 역사상 최고이 스마트폰으로 평가한 갤럭시 S3의 출고가격 책정을 두고 삼성전자의 입장에서는 다소 고민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데요. 스마트폰이 고사양, 고기능화되었다 해도 너무 고가격이 되면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이윤을 남겨야 하는 기업으로써 충분한 마진과 함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입지와 선점폭을 넓혀야 하는 것도 배제할 순 없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이런 복합적인 요소들을 충분히 고려해 삼성전자는 소비자와 마켓이 모두 만족하고 납득할 수 있는 최적의 가격을 책정해야 할텐데요. 삼성 갤럭시 S3의 출고가가 갤럭시 노트 수준인 99만원대로 책정이 된다면 새로운 기기로 기변을 하는 사용자도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100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형성된다면 선뜻 기변이나 신규가입은 주저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동통신사의 파격적인 지원과 프로모션이 뒤따른다면 상황이 약간 달라질 수 있다는 여지도 없진 않습니다.

그러나 삼성의 입장에서는 갤럭시 S2를 이은 대박 신화도 이어가고 싶고,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충분한 가치를 인정받고 싶은 게 인지상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 모호한 상관관계를 풀어 줄 최적, 최상의 갤럭시S3 출고가를 삼성전자는 과연 어떻게 책정해 내 놓을 지 앞으로 추이에 이목이 집중되고 기대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삼성 갤럭시 S3 최적, 최상의 출고가격은 얼마라고 생각하시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