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첫 오픈 소스 글꼴 발표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8. 6. 11:52

본문

어도비는 지난 8월 2일 자사의 첫 오픈 소스 글꼴을 발표했는데요. 어도비의 포스트스크립트 페이지 기술 언어의 생성 덕분에 전문가 수준의 인쇄상의 컨트롤을 제공하는 레이아웃과 일러스트레이션 응용프로그램 개발 뿐만아니라 디지털 디자인과 출판의 수용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어도비, 첫 오픈 소스 글꼴 발표

지금은 거의 잊혀져가고 있지만 어도비는 디지털 글꼴 라이브러리를 구축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또한 오픈 타입으로 글꼴 형식의 발전에도 많은 관련이 있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최근 몇년 동안 어도비의 타이포그래픽 지도력은 쇠약해졌지만 Sans Pro 같은 회사의 첫 오픈 소스 글꼴을 발표함에 따라 그 열정은 아직 식지 않은 것을 보입니다.

이 오픈 소스 글꼴들은 어도비가 오픈 소스 앱의 인터페이스에 사용하기 위해 처음 만들어졌으며, News Gothic(신문 고딕)과 프랭클린 고딕(Franklin Gothic)양식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되었기 때문에 인쇄작업과 화면용 헤드라인 및 바디 카피에 적합한 글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도비, 첫 오픈 소스 글꼴 발표News Gothic

(출처: http://blogs.adobe.com/typblography/2012/08/source-sans-pro.html)

ExtraLight to Black, in upright and italic styles  6가지  폰트 Weight로 제공되며 Adobe(어도비) 다운로드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및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Typekit, WeblinkGoogle Web Fonts 링크를 통해서 웹폰트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어도비 오픈 소스 폰트 글꼴의 활용이 어느 정도 호응을 얻으며 기대가치를 창출할 지 앞으로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폰트가 필요하신 분들은 링크를 통해 다운 받아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