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 합리적인 가격대 휴대성,성능 만족도 높아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12. 9. 27. 10:56

본문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 노트북은 지난 8월말 한국레노버가 PC업체 최초로 오픈마켓인 11번가와 비즈니스 협약을 체결하고 선보이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휴대성이 뛰어난 노트북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은 매끈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었고 단순한 인터넷 서핑 그 이상의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휴대성이 뛰어난 노트북이다.

3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윈도우7 홈 프리미엄 OS, 4GB 램, 최대 500GB HDD 저장용량을 갖추고 있으면서 비즈니스와 라이프 스타일에 유용한 최신 기술이 적용된 기능들이 더불어 제공된다.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조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차별화로 내세운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 숨겨진 매력 포인트는 무엇인지 살펴 보자.


촬영된 사진으로 보이는 것과 달리 실제로는 시선을 끄는 세련된 컬러와 슬림 디자인의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IdeaPad S300)은 실버 그레이와 핑크 두가지 컬러로 선보여 개성있는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도록 했다. 23mm 미만의 슬림한 디자인과 입체감 있는 금속 소재 마감이 특징이다.


아이디어패드 S300(IdeaPad S300)의 배면은 내부발열의 빠른 방출을 위해 블라인드 타입 방열구를 효율성 높게 배치헸고 바닥변의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코너 4곳에 패킹처리를 했다. 전반적으로 군더더기없는 깔끔한 마무리를 보여준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IdeaPad S300)는13.3인치의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 가벼운 디자인, AccuType 키보드와 대형 터치패드로 사용자가 장시간 작업 시에도 피로감이 덜하도록 배려했다.


 우측 하단부에 레노버 아이디어패드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로고타입과 그 아래로 LED 램프를 통해 아이디어패드 S300의 동작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윈도우7 OS, 3세대 인텔 코어 i5프로세서, AMD 라데온 그래픽스 기술이 적용된 인증 스티커를 통해 탄탄하고 만만치 않은 성능임이 과시하고 있다.


Accu Type의 블랙컬러 키패드와 깔끔한 대형 터치패드는 사용자의 작업 능률을 향상시켜 주는데 부족함이 없고 밝은 아이보리 컬러의 내면 디자인과 블랙컬러 키보드가 조화롭다. 터치패드는 멀티제스처 컨트롤이 지원되는 지능형 터치 패드이다.


측면 시야각은 다소 양호하나 상.하 가시각은 여느 노트북들과 비슷한 수준이다. 힌지의 열림각은 위의 이미지를  통해 보는 것처럼 약 145도 정도이다.


디스플레이 상단 중앙에 배치된 웹캠은 HD720p 고품질 촬영이 가능하며 기존 웹캠들과 비교가 안될 만큼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어두운 조명조건에서도 최고의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내장 디지털 마이크로 화상회의 및 화상통화(VoIP) 이용 시 또렷한 음성을 전송.녹음할 수 있어 양방향 영상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아이디어패드 S300의 힌지부분은 깔끔한 마무리와 함께 튼튼한 느낌이고 베젤 하단 중앙에 레노버 로고를 각인해 아이덴티티를 강조하고 있다. 키패드 상단 라인에는 주요 기능키들 효율적으로 배치해 사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우측면에는 2-in-1 카드리더 슬롯, 이어폰 잭 포트, USB2.0(2), AC케이블 충전포토가 마련되어 있다.


좌측면에는 RJ45 Lan 포트, HDMI,  USB 2.0(480MB/sec)보다 10배 가량 더 빠른 전송속도의 USB3.0포트(5GB/sec) 포트와 더불어 내부 발열을 위한 통풍구가 배치되어 있다. 

특히, 디지털 외부출력을 지원하는 HDMI 단자를 탑재, Full HD 고화질 동영상을 대형 디지털 TV와 연결하여 감상할 수 있고, HDMI를 지원하는 디지털 캠코더를 연결하면 기존 USB, IEEE1394포트보다 더 빠른 속도로 영상전송이 가능하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의 상단부도 이미지와 같이 전체적인 디자인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마감과 세련됨을 보여준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는 전원버튼과 그 측면 아래에  원키 레스큐 시스템 버튼을 배치해 시스템 백업, 복구, 복구CD 제작, 바이러스 치료를 버튼 한번으로 처리할 수 있어 초보자는 물론 능숙한 사용자에게도 아주 유용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는 성능테스트에서도 5.0의 높은 점수를 보였고, 초고속 SATA방식의 500GB의 대용량 하드디스크는 동영상 및 고해상도 이미지 등 대용량 콘텐츠 및 데이터를 넉넉하게 저장할 수 있고, 4GB DDR3 1600MHz SDRAM은 기존 DDR3 1333MHz 메모리보다 더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HD급 화질에 완벽히 대흥하는 화면 비율인 16:9의 HD해상도(1366x768)는 HD 영화 감상시 위.아래 잘림없이 전체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13.3인치의 선명하고 밝은 화질에 전력소모까지 절감할 수 있는 컴퓨팅이 가능하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는 레노버 EE 부트 옵티마이저 기능을 통해 시스템 부팅시간 단축과 구동상태를 최적화 시킬 수 있으며, 또한 얼굴인식으로 내 컴퓨터의 로그온 할 수 있는 베리페이스(VeriFace) 기능은 레노버 노트북이 가진 특별한 기능이다.

최대 5시간을 보장하는 긴 배터리 수명으로 이동과 장시간 사용에도 무리가 없는 여유로움을 제공하며 인텔 무선 디스플레이(WiDi . Wireless Display) 기술로 노트북에 있는 콘텐츠를 큰 화면에서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은 스테레오 음향 콘텐츠를 다 채널로 변환시켜 노트북 스피커나 헤드폰에서도 풍부한 소리를 듣도록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최신 돌비 어드밴스드 오디오 V2를 탑재해 입체음향의 생생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이를 통해서 모든 콘텐츠에서 대화가 또렸이 들리도록 할 수도 있고 소리를 키워도 잡음이 끼지 않도록 하는 최신 기술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802.11g 대비 더 넓어진 수신 범위와 빨라진 스피드를 보여주는 802.11n을 지원하는 무선랜 모듈을 탑재하여 무선랜 환경에서 쾌적하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최소 22.4mm 두께 및1.8kg의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 이동이 편리해서 좋다.

끝으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 사양의 간략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면 된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300 주요 사양

  • 3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탑재
  • 최신 정품 Windows® 7 Home Premium 탑재
  • 33.8cm HD 디스플레이(1366x768), 16:9 와이드스크린 디스플레이
  • 4GB DDR3 메모리
  • 최대 AMD Radeon™ 7450M 1GB 그래픽 
  • 최대 500GB HDD 저장 용량 
  • 통합 Bluetooth®1 & 802.11b/g/n Wi-Fi 연결 
  • USB2.0, USB3.0 커넥터 & 2in1 카드 리더기
  • 내장형 최대 720p HD 웹캠
  • 스테레오 스피커 및 Dolby® Advanced Audio™ v2 인증
  • HD 그래픽 지원 및 HDMI 출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