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텐콜렉션 11월, 흥미진진한 게임 한 판의 임팩트함을 경험한다.

Design News/Design Exhibition

by 김현욱 a.k.a. 마루 2013. 11. 6. 09:58

본문

포토리아 텐콜렉션(Ten Collection) 시즌 2가 벌써 11번째 아티스트와 만남을 열어가고 있다. 이번 11월에는 흥미진진한 게임 한 판을 즐기는 감성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텐콜렉션 시즌 2, 11월의 아티스트는 피터 자오로스키(Peter Jaworowski)이다.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Ars Thanea'의 공동 창업자 중의 한 명인 피터 자오로스키(Peter Jaworowski)는 매혹적인 컬러 포토 매니플레이션으로 유명한 폴란드 그래픽 디자이너이다.



노키아, 나이키, 디스커버리 채널, LG, 코카콜라,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수의 유명 브랜드의 비쥬얼 작업이 그의 손을 거쳐 완성되었다. 또한 아바타, 미라지와 같은 비디오 게임의 비쥬얼을 담당하기도 했다.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피터 자오로스키의 작품은 유명 매거진을 통해 정기적으로 소개되고 있으며, 온라인 상으로도 널리 확산되며 많은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그는 고등학교 졸업 이후 바로 디자인을 하기 시작했고, 에이전시 및 프리랜서로 활동하며 폭넓은 경험을 쌓기도 했다. 대학 시절 전공이 정보공학이었지만 2년 반 동안 공부를 하다 대학을 중퇴하고 자신이 하고 싶은 디지털 아트와 광고 쪽에 전념했다고 한다. 그는 디자인을 스스로 배웠다고 말한다.


역량 있는 디자이너에 대한 견해를 물었을 때, "디자인 학위를 가지고 있느냐 아니냐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중요한 것은 좋은 포트폴리오, 경험, 그리고 계속적인 노력이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자신 또한 매일 12-14시간 동안 컴퓨터 스크린 앞에서 작업했던 적이 있다"고 노력형 디자이너를 높이 평가한다.


아티스트 피터 자오로스키는 어디서 영감을 얻을까?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그는 "좋은 날씨부터 친구와 보내는 시간, 음악 감상 등, 무엇이든 영감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영감을 받는 데에는 일정한 법이란 없다. 언제, 어디에서든 받을 수 있다. 또한, 다른 아티스트의 훌륭한 작품을 보고 있으면 더 열심히 잘해야겠다는 열정이 솟아나곤 한다"고 했다. 


그가 주로 사용하는 도구나 소프트웨어는 포토샵이다. "포토샵을 빼놓을 수가 없다. 포토샵을 이용하지 않는 작업은 없다."라고 할 만큼 포토샵 마니아이기도 하다. "많은 아티스트들이 컨셉 작업 시 종이 위에 연필로 스케치하곤 하는데, 저는 스케치에는 영 소질이 없어서 포토샵이 참 좋을 도구로 활용이 되곤 한다. 제가 생각한 아이디어가 괜찮은지 살펴보기 위해서도 포토샵을 이용하곤 한다. 

그리고 24시간 언제나 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저에게는 꼭 필요하다"고 했다


텐콜렉션에 참여한 이유에 대해 "그동안 제가 어떻게 빛 처리를 하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러던 중 텐콜렉션은 전세계 디지털 아티스트의 꿈을 키우고 있는 사람들과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을 공유할 수 있는 완벽한 기회인 것 같았다. 제가 처음 디지털 그래픽을 시작했을때, 항상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작업을 했는 지 원본 레이터, 필터를 보고 싶어했었다. 많은 사람들이 텐콜렉션을 통해 더 빨리,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하는 마음이었다"라고 답했다.


그의 웹사이트(http://hejz.com)를 방문하면 놀라운 크리에이티브와 비주얼 돋보이는 멋진 작품들로 가득 차 있어 보는 내내 눈이 즐거워 진다.



이번 11월의 텐콜렉션 작품으로 선보이는 아티스트는 피터 자오로스키(Peter Jaworowski)의 작품은 빠르게 움직이는 농구 경기를 임팩트있게 표현한 “게임 온”이다. 정지해 있는 그래픽 작품이지만 농구 선수의 민첩하고 파워풀한 동작과 빠른 스피드가 그대로 표현되어, 경기장 속의 열기가 그대로 느껴지는 듯하다. 화려하고 밝은 색상과 노련한 빛처리를 통해 환상의 게임 장면이 여러분 눈 앞에 펼쳐지게 될 것이다.


11월의 텐콜렉션은 11월 8일 금요일 오전 10시 부터 24시간동안 텐콜렉션 웹사이트에서 펼쳐진다. 유명 아티스트의 피터 자오로스키의 놀라운 스킬이 그대로 녹아 있는 PSD 원본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아티스트 일상과 튜토리얼을 담은 비디오는 상시 감상이  가능하다. 아울러  페이스북 텐콜렉션 페이지 팬에게는 익일은 11월 9일 오전 10시 부터 추가 24시간동안 무료 다운로드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