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명 브랜드 컬러의 포토샵 활용법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3. 11. 12. 17:55

본문

126개 유명 브랜드 컬러를 내 손 안에....

포토샵에서 브랜드 컬러를 쉽게 활용하기


유명 브랜드는 로고나 브랜드에 적용되는 컬러를 컬러 매니저먼트 시스템을 통해 신중하게 만들고 철저한 관리와 사용지침을 정해두고 가이드에 따라 상황별 적용을 허락하게 된다.


유명 브랜드 컬러는 눈에 보이는 것처럼 단순하지 않고 미세한 차이가 있다. 디자이너가 아무런 생각 없이 모니터 컬러나 스캔 색상을 컬러 추출기로 추출해 정확한 브랜드 컬러로 인식했다간 큰 낭패를 당할 수 있다.


대부분의 유명 브랜드의 주 색상(main color)과 보조색상(sub color)은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색상 값을 명기해 두어 활용할 수 있으나 그렇지 않은 브랜드도 많아 실무 디자이너들이 불편한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유명 브랜드 컬러 활용에 있어서 작은 고민 하나쯤은 덜어도 될 듯싶다.



빈 토마스는 디자이너들을 위해 브랜드의 대표 컬러를 어도비 포토샵 색상팔레트인 .ACO파일로 만들어 공유해 주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제공되는 .ACO파일을 내려받아 포토샵 <Swatches 팔레트> 옵션에서 Load Swatches 메뉴를 통해 불러들이기만 하면 된다.



위의 화면은 Brand Colors.aco 파일을 불러들이고 포토샵에서 브랜드 컬러를 적용해 본 화면이다. 포토샵 초급자는 물론, 실무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별 색상 이름을 브랜드명으로 표기해 두었다.

특히, 근래처럼 SNS와 반응형 웹, 블로그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브랜드를 아이콘 및 컬러로 적용하는 일 많아지고 있는 터라 실무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유용한 브랜드 컬러 포토샵 색상파일(Photoshop Swatches)인 .ACO를 만들고 무료로 제공해 준 빈 토마스(Vin Thomas)와 정보를 공유해 준 해외 디자인 블로그 pelfusion.com에 감사를 표한다.



브랜드 컬러.ACO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 내려받을 수 있다.

http://dribbble.com/shots/1304575-Freebie-Brand-Colors-Swatche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