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려한 색채, 섬세함 시선 사로잡는 Creative Mints by Mike

Design Information/Designer Interview

by 김현욱 a.k.a. 마루 2013. 12. 10. 07:16

본문

화려하고 아름다운 컬러가 인상적인 훌륭한 작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포트폴리오 사이트 크리에이티브 민트(Creative Mints)의 마이크(Mike)는 웹을 좋아하고 실무에서도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잠재력을 발휘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아 온 12년 차 체코 프라하 출신 디자이너입니다.


Creative Mints - 아이콘 스케치Creative Mints - 아이콘 스케치


그의 작업 방식의 보편적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와 약간은 남다릅니다.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을 영감을 하나하나 손끝으로 풀어낸 다음 다시 디지털화하는 스타일인데 스케치 된 작품들을 보면 섬세함과 표현하고자 하는 핵심요소를 돋보이게 하는 탁월한 재주를 가지고 있습니다.


Creative MintsCreative Mints


크리에이티브 민트에 소개되는 Mike의 작품들을 보면서 눈여겨봐야 하는 것은 강렬하고 화려함에도 부담감이 없는 컬러 노하우와 오브젝트의 핵심을 드러내는 표현의 테크닉이 아닐까 싶습니다.

Mike는 자신의 장점을 아름답고 사용자 중심의 그래픽 디자인이라 말하고 로고타입, 아이콘, 일러스트레이션 그리고 응용프로그램, 웹사이트, 게임,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을 주력으로 한다고 합니다.


Creative Mints - Dribbble.comCreative Mints - Dribbble.com


최근의 작품들 일부를 선별해 Dribbble 사이트를 통해 소개하고 있는데 인기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현재 Dribbble.com의 디자이너 팔로워 순위 1위를 기록할 만큼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강렬한 컬러가 돋보이는 그의 작품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자신을 맥(Mac) 중독자, 컬러 광신자라 말하며,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그것을 시각화하는 것을 토톤하고 즐기는 편이라고 합니다.

끝으로, 그의 일상 속의 디자인 열정을 간간히 엿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 계정도 눈여겨볼 만하며, 예비 디자이너 및 디자인 전공 학생들에게 신선한 디자인 영감을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