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콘 폰트, 무료 제작 서비스 Glyphter로 쉽게, 자유롭게 활용하는 법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15. 3. 7. 20:44

본문

용도나 목적에 맞게 완성된 아이콘 폰트도 나름대로 유용하지만, 작업자가 실무에서 효율성이 높일 수 있도록 사용자화되고 최적화된 아이콘 폰트를 활용할 수 있다면 매우 유익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해외에서 슈퍼 사이트 제작에 유용한 리소스 중 하나로 선정된 ‘글립터(Glyphter)’ 서비스는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한 아이콘 폰트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무료 웹 리소스 서비스이다.

 

우측의 개별적으로 라이센스가 명시된 16종의 다양한 아이콘 세트에서 추출한 아이콘을 기반으로 좌측의 그리드 형태의 문자판에 배치하고 저장하여 자신만의 아이콘 폰트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문자판의 빈 영역을 클릭하면 사용자가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나, Inkscape, Sketch 등 벡터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개별 제작한 아이콘을 svg 파일로 내보내기 한 후 추가할 수도 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웹 서비스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설정 창을 통해 출력 글꼴(정렬 등)의 일반적인 모양을 변경하는 옵션을 제공하는데 슈퍼 유저 설정이다. 그리고 웹에서 사용하기 위해 클래스 접두사를 변경할 수 있다. 계정 개설 후 로그인하면 개별 프로젝트를 추가.삭제하고 관리할 수 있다. 



문자판에 등록한 아이콘을 클릭하면 좌측에 ‘Glyph Editor’ 창을 통해 path의 회전 상하, 좌우 뒤집기, 확대.축소 등등 편집도 가능하다.


다운로드한 글립터 아이콘 폰트 압축파일을 해제하면 css,fonts 2개의 폴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ss 폴더는 Glyphter.css 파일을, fonts 폴더는 Glyphter.svg를 포함해 ttf, eof, woff 등 3종의 폰트 파일 포맷을 제공한다. 


Glyphter 서비스로 사용자화된 아이콘 폰트 콜렉션을 구성해 놓으면 웹 퍼블리셔, 디자이너는 자신만의 크리에이티브 작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