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미지를 편집 가능한 문서로 변환하는 오피스 렌즈, 아이폰.안드로이드 용 발표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15. 4. 3. 05:24

본문

마이크로소프트는 4월 2일 오피스 블로그를 통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오피스 렌즈를 발표했다. 오피스 렌즈 앱은 불과 일 년 전 윈도폰용으로 도입되어 그동안 18,500회 리뷰와 4.5(만점 5점)의 평점을 받으며 가장 인기 있는 앱이 되었다.



이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위한 오피스 렌즈 앱이 발표됨에 따라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도 MS의 오피스 렌즈 앱의 탁월한 스캐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텍스트가 포함된 사진이나 이미지를 탁월한 OCR 기능을 통해 편집 가능한 문서로 변환하는 오피스 렌즈는 여러분의 스마트폰에서 성능 좋은 스캐너 역할을 담당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기존 발표된 몇몇 이미지 OCR 앱들은 스캐닝 기능과 PDF로 변환 저장하는 기능이 대부분이었고 좀 더 발전된 것은 이미지의 텍스트를 추출해 주기도 했지만, 텍스트의 콘트라스트가 명확하지 않은 이상 정확도나 완성도가 기대 이하였다.

오피스 렌즈는 스마트폰 속의 핸디 스캐너와 같은 앱으로 이미지 파일, 영수증, 비즈니스 카드, 메뉴, 화이트 보드에서 전체 또는 특정 영역을 Crop하고 광학문자인식(OCR)을 사용하여 테이블은 물론 이미지, 편집 가능한 텍스트까지 전체를 변환하며  워드, 파워포인트,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게 한다. 또한, OneNote, OneDrive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아이폰용 오피스 렌즈를 사용해 보니 이미지 촬영 시 앱 자체에서 스캐닝할 영역을 자동으로 인식하며 자유변형 자르기(Crop) 기능을 통해 측면에서 촬영한 이미지나 비뚤어진 사진도 바르게 교정해 광학문자인식(OCR) 정확도를 높인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 렌즈의 광학문자인식 정확도는 98% 이상 수준으로 상당히 만족도가 높으며, 편집 가능한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 내 스캔한 이미지가 첨부되어 누락 또는 추출 오류가 발생한 부분을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윈도폰, 아이폰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직접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 폰은 아직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되지 않고 있으며, 곧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 오피스 렌즈(Office Lens) 앱 다운로드 링크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