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워드프레스를 멋지게 만드는 강력한 기능 갖춘 페이지 빌더 WP Page Builder

Design Information/HTML5 and CSS3

by 김현욱 a.k.a. 마루 2018. 9. 14. 17:31

본문

놀라울 만큼 강력한 기능과 비주얼 요소들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춘 웹페이지 빌더 'WP Page Builder'를 소개한다.



누구나 멋진 웹사이트를 만들고 싶어 하지만 비용, 인력, 기능 구현 등 복합적인 문제로 쉽지가 않다. 그런 까닭에 근래에 들어 CMS 플랫폼으로 확장성이 높은 강력한 기능 갖춘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기업과 개인 사용자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다.

워드프레스가 제공하는 기본 기능은 다소 아쉬움이 있을지 모르지만 수많은 플러그인을 활용하면 상상 이상의 강력한 CMS 플랫폼으로 위력을 발휘한다.

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는 게시글 작성하는 부분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는 페이지 부분이 있다. 또한, 사용하는 테마에 따라 세련된 페이지 템플릿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이 입맛대로 구성하기는 쉽지 않다. 그래서 웹 디자이너의 도움 없이 웹페이지를 멋지게 꾸밀 수 있도록 하는 웹페이지 빌더에 의존하기도 한다.



WP Page Builder는 프런트 엔드 기반의 무료 플러그인으로 사용하기 쉽고, 빠르며 강력한 기능을 갖췄고 다양한 디자인 옵션을 제공하는 빌더다. 드래그 앤드 드롭을 통한 실시간 편집과 반응형 모바일 최적화 그리고 미리 디자인된 아름다운 템플릿도 이용할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기본이다.

놀라울 만큼 너무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일일이 설명하기보다는 첨부한 소개 동영상과 링크( https://wordpress.org/plugins/wp-pagebuilder/ )를 통해 자세히 살펴보는 게 도움이 된다.

또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웹디자인 경험이나 코딩 기술이 필요하지 않다. 완벽한 솔루션으로 프리미엄 웹 사이트를 만드는 데 아주 유용하다.

웹디자이너 같은 전문가들도 고객사 프로젝트에 기존 사용하던 visual composer에서 WP Page Builder로 바꿀 만큼 강력한 기능에 호평하고 있다.

웹호스팅이 웹서버를 통해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WP Page Builder를 활용해서 멋지고 환상적인 웹 페이지를 디자인하고 개성 넘치는 웹사이트를 만들어 보길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