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 탐색기, 썸네일 미리보기 크기 내맘대로 조정하는 방법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06. 8. 26. 07:28

본문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유용한 기능의 하나로 윈도우 탐색기의 미리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지 파일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는 좋은 기능입니다.

하지만, 기본 레지스트리 설정이 가로폭 기준 96픽셀로 설정되어 있기에 썸네일 이미지를
쉽게 판독하기는 조금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물론 더블클릭해서 해당 이미지를 확대해 보면
되지만 이미지가 많을 경우는 그것도 할 짓은 아니겠지요.

이제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하여 윈도우 탐색기의 미리보기 크기를 내맘대로 조정해 봅시다.

[미리보기 썸네일 이미지 크기조정 레지스트리 수정방법]

레지스터리 편집기가 나오면 아래의 주소로 이동을 합니다.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이동한 후 explorer 폴더에서 DWORD 값을 "Thumbnailsize" 로 새로 만듭니다.
섬네일 값을 10진수로 32-256 사이의 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썸네일 크기를 증가시키면 미리보기 파일의 크기도 증가되고 컴에도 부담이 가기
때문에 적당히 조정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가장 좋은썸네일 설정은 캡쳐를 위해서 보통 10진수의 값을 가로110~120픽셀에 맞추어 쓰시길 권장 합니다. 그리고 이 레지스트리 설정이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은 조금 참으시고 자주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면 좋은 정보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이 설정을 보다 쉽게 할수 있고 마음대로 자주 수정할 수 있는 MS Poweetoy에 대해서 리뷰를 해 드리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