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애드센스 비디오광고의 효과와 수익성은?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6. 9. 27. 15:33

본문

구글애드센스가 이제는 비디오 광고형식 컨텐츠를 추가했다.
문자나 이미지 광고형식으로 서비스를 해오던 구글애드센스가 비디오광고형식을 추가한 이유가 뭘까?
아무래도 노출당 클릭수를 올려기 위한 컨텐츠를 찾다보니 나온 대체 발상이란 생각이 앞선다.
그냥 일반적인 텍스트 보다는 이미지가 더 시선을 끄는것은 당연한 것이고, 이미지 보다는 활동적인
동영상이 더 시선을 끌고 내용에 대한 궁금증으로 더 클릭을 유도하게 되는것은 당연한 사실이다.
그러나, 지금까지 알려진 내용에 따르면, 이 비디오광고형식은 아이러니하게도 항상 노출이 되는것이 아니란다.
가장 노출시점에 대한 효과가 높다고 판단될때 잠재적으로 표출이 된다고 하니, 그 만큼 클릭당 수익성도 높게 책정될것이라는 기대심리를 끄는것도 배재할순 없을것 같다.
실제 소스코드를 삽입해 본바로는 두번인가를 본것 같다. 상시 비디오 광고형식이 보이는것은 아니였다.
앞으로 더 많은 광고물량이 있을것이고, 많은 노출이 예상된다고 구글측은 발표하고 있다.
마치 어린시절 소풍가서 보물찾기하는 기분이 들게하는 구글 애드센스의 비디오광고 형식!
일단은 지켜봐야할 상황이라는 생각이다. 얼마나 큰 광고효과를 나타낼지는 선뜻 단정지을수가 없다.

그래도, 동영상이니 많은 클릭수와 재생은 이루어 질것이다.
현재 구글애드센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얼마나 호응을 할련지 그것이 궁금하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한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