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샵 강좌, 선택 툴 세부기능들

Design Lecture/Adobe Photoshop

by 김현욱 a.k.a. 마루 2006. 10. 12. 17:06

본문

[제3강]포토샵 선택 툴 세부기능들-Photoshop CS2

선택툴은 이미지의 영역을 선택하는 기능을 합니다.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려면 일정한 지점을 클릭한 다음 선택하고자 하는 영역을 포함하도록 드래그 하면 됩니다.
선택된 영역을 취소 하려면 선택한 영역 밖을 클릭하거나 메뉴바에서 Select > Deselect 를 클릭하면 됩니다.

사각 선택 툴(Rectangular Marquee Tool) - 이미지를 사각형 영역으로 선택하게 합니다.

원형 선택 툴(Elliptical Marquee Tool) - 이미지를 원형 영역으로 선택하게 합니다.

가로선 선택 툴(Single Row Marquee Tool) - 가로로 1px(픽셀) 크기만큼 선택하게 합니다.

세로선 선택 툴(Single Column Marquee Tool) - 세로로 1px(픽셀) 크기만큼 선택하게 합니다.

사각 선택 툴

원형 선택 툴


가로선 선택 툴

세로선 선택 툴


[선택 툴 옵션 바의 기능 살펴보기]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1)선택모드
(a)New Selection - 마우스로 클릭 드래그하여 선택할 수 있는 기본 설정 버튼 입니다.
(b)Add to Selection - 기존의 선택한 영역에 선택영역을 추가 합니다.(합집합-[Shift+Drag])
(C)Subtract from Selection - 기존의 선택영역에서 선택영역을 뺍니다.(차집합-[Alt+Drag])
(d)Intersect with Selection - 선택영역간의 겹친영역만을 선택 합니다.(교집합-[Shift+Alt+Drag])

(2)패더(Feather)
패더는 '깃털'이란 뜻으로 선택영역의 가장자리에 투명도를 적용하여 경계선을 부드럽게 하는 명령입니다.
패더값의 수치가 커질수록 경계선의 투명도가 커집니다.

(3)안티알리아싱(Anti-aliased)
선택범위의 경계선을 부드럽게 처리하여 주는 명령 입니다.
이 기능은 원형선택툴에서만 활성화 됩니다.

(4)스타일(Style)
-. Normal : 설정값이 없는 상태로 기본 값 입니다.(마우스를 드래그하는 대로 선택영역이 만들어 짐)
-. Constrained Aspect Ratio : 가로세로 비율을 일정하게 합니다.
-. Fix Size : 지정한 수치만큼의 픽셀 크기로 선택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