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 '즐겨찾기' 쉽고 빠른 백업과 복원방법

Digital News/Smartwork and OA

by 김현욱 a.k.a. 마루 2006. 12. 8. 01:47

본문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자신에게 필요한 사이트를 다음에 빠르게 접속하기 위해서 즐겨찾기에 등록을 해놓는 경우가 많고, 시간이 오래 지나다 보면 그 링크의 양도 상당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문제는 컴퓨터에 이상이 있어 포맷을 하거나 새로운 PC를 구입할 경우 이전의 즐겨찾던 사이트의 정보를 그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저장해 둔 즐겨찾기 정보를 옮겨와야 하는데 아주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쉽게 백업하고 복원을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다. 그래서 이번 팁에서는 그 간단백업 및 복원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한 상태에서 메인 메뉴의 [파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온다. 그럼 아래에서 네번째 메뉴인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를 클릭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가져오기/내보내기 마법사 창이 열린다.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 라인의 즐겨찾기 내보내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창이 열리면 즐겨찾기가 저장된 연결 폴더를 클릭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에서는 파일또는 주소로 내보내기를 체크 하시고, 찾아보기를 클릭하시길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즐겨찾기 백업파일을 저장할 적당한 공간을 선택하시거나 새 폴더를 생성한 다음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저장이 완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원은 가져오기/내보내기 마법사에서 가져오기를 선택하신 다음 저장한 폴더로 가서 불러 오시면 쉽게 복원이 됩니다. 즐거운 인터넷 서핑이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