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로거! 구글애드센스 광고별 수익률 분석진행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1. 6. 18:13

본문

구글애드센스! 이제는 부정클릭이 사뭇 걱정거리로 다가온다.
어느정도 광고수익률이 안정되고 있는 상황에서 부정클릭으로 인해 계정이 정지되는 사태를 우려하는것은 애드센스를 통한 블로그 수익모델을 진행하는 블로거라면 당연한 일 일것이다.
여러가지 분석과 통계도구들과 부정클릭을 방지하는 스크립트가 알려지고 있지만, 속 시원한 답안을 찾기란 어려운것 같아서 운영하고 있는 웹서버에 애드로거를 설치했다.
별로, 어렵지않게 설치를 마쳤는데 시차가 있는 관계로 아직까지는 결과가 모니터링 되지 않고 있다.

몇 일전 특정채널에서 예상외의 높은 클릭수가 보고되고, 애드센스의 사이트 진단을 확인해 보니 차단된 URL리스트가 제법 많이 보고되고 있었다. 곧바로 애드센스 한국지사로 보내는 메일에 사이트 현재 상황이 광고를 차단하게 된 경위와 부정클릭 의심에 관한 진단을 요청하는 내용을 정리하여 보냈었다.

24시간 지나서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회신이 왔다.
아래 블록에 묶어진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의 회신내용 이다.


회신의 결과에 따르면, 현재 보여지는 차단된URL은 부정접속이나, 부정클릭과는 관계가 없고, 단순히 크롤링 장애에 관한 보고라는 이야기로 받아들여 진다. 사이트 운영상의 문제는 아니것이라 다행이다.
그리고, 중요한 부정클릭에 대한 회신결과는 결국 구글애드센스의 보안사항이란 이유로 원인을 찾을 길이 없었으며, 제안된 답변은 광고코드를 당분간 제거를 하라는 실로 원시적인 해결책을 얻었다.
하지만, 이래저래 궁리를 하다 이건 아닌것 같고, 궁금한것은 못참는 성질머리라 삽질에 들어가서 3가지 방법으로 해결방법을 찾아보기로 결정을 했다.

  • 엑셀의 분석도구를 이용해서 레포트 분석하기
  • 애드로거를 통한 모니터링과 부정클릭 방지하기
  • 스크립트를 통한 부정클릭 차단하기

지금 진행상태로 봐서는 조만간 좋은 결과를 구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쉽게 설명을 하자면, 최적의 애드센스 운영을 위한 로드맵과 커리큘럼이 나올것 같다는 이야기다.

아울러, 재밌는것은 구글애드센스의 광고스타일에도 깜찍스런 비밀이 있다는 걸 감 잡았는데, 지금 테스트 중이라 뭐라고 결과를 드러낼 수가 없다. 다방면으로 적용해서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데 이 결과가 추측하는데로 높은 광고수익을 창출하는 열쇠라면 앞으로, 많은 애드센스 유저와 블로거들이 이 방식을 쌍수들고 나서서 따라갈 것 같다는 걱정이 앞선다. 그래도, 실험의 결과가 성공적으로 나온다면 함께 정보공유를 해야겠지.

마루는 아름다운 세상의 하늘을 지키는 하늘지기 이니까!  착하게 살아야지.... ^^

지금은, 결과를 언급하기에는 이른 시점이라서 긴 포스팅은 못합니다. 하지만, 근 시일에 좋은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쪼금만 기대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