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번째 애드센스 수표(1월분) 그리고 환전 리뷰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2. 16. 16:14

본문

두번째 애드센스 수표 도착! 새로운 소망을 꿈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2월 10일 오후!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두번째 애드센스 수익을 지불받은 1월분 수표가 도착 했었다.
급한 기획업무로 인해 지방 출장이 잡혀 있었던 관계로 책상 서랍속에 넣어 두었다가 오늘 오후에 개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표 환전은행으로 설정한 기업은행에서 환전 처리를 했다.
기업은행을 환전지정은행으로 설정한 것은 주관적인 검토를 통해서 알아본 결과 가장 수수료가 저렴하다는 결과가 나왔고, 오늘 담당자에 300불 이상일 경우 수수료에 대한 문의를 한 결과, 금액은 별 문제가 되지않고 건당 수수료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알려 주었다.
은행 담당자 왈, 이번에도 환율이 많이 떨어졌다는 말과 함께.. 20분 뒤에 통장으로 입금 처리 된다는 확인을 받고 오피스텔로 돌아 왔었다.
잠시 주변정리 후 차 한잔 마시고, 블로그 뒤적이다. 문자메시지가 들어와서 확인하니 입금처리가 되었단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월달 한달간의 수익이 $176.10 이였다. 기업은행 환전결과는 다음과 같았다.

외환수표 환율 달러당 926원  176.10 * 926 = 163,068원
외환수표 환전 수수료 건당 공제액  5,000원
환전 처리 후 통장 입금액 ---------------  158,280원


이렇게 해서 디자인로그의 두번째 애드센스 지불수표에 대한 환전은 성공적으로 처리 되었다.
어떻게 보면 작은 금액 일수도, 큰 금액 일수도 있지만 최소한 디자인로그 블로그 운영자인 마루에게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금은 상당히 중요한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금액의 크고 작음을 떠나서.........

1차 수익금은 막내 아들녀석과 약속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지출이 되었지만, 두 번째 수익은 지정게좌에 소중하게 남겨 둘 생각이다. 그냥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의미가 없는것 같아서 가장 소중하고 보람된 일에 지출이 될 수 있도록 일단은 차곡차곡 모아 두려는 것이다.

물론, 개인이 열심히 글을 포스팅 하고, 그로 인해 방문한 구독자나 블로거의 관심으로 광고클릭이 일어나 수익이 발생한 것이기에 전액이던 분할하던 건전하고 공공의 이익에 기여하는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것이 디자인로그를 아끼고 사랑해 주는 많은 블로그에 대한 보은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일일 3,000~6,000명의 방문으로  만들어진 세번째 구글 애드센스 지불수표가 곧 도착하겠지만, 한 달에 한 번씩 적은 금액들이 차곡차곡 모이다 보면 1년~2년이 지나면 어느정도 좋은 일을 해 볼 수 있는 기반이 갖추어 질것으로 기대된다.

블로그의 첫 시작부터 구글애드센스에 초점을 맞춘게 아니였지만, 시험적인 활용으로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굳이 애드센스를 내리기 보다는 발생되는 수익의 활용을 고민하는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보다 많은 수익창출을 만들어 내는 블로그가 많다는것을 알고있다. 그에 비해 디자인로그의 수익은 소박할 뿐이다. 하지만, 마음과 뜻이 맞은 블로거와 함께 작은 모임을 만들어 좋은 일을 해보고 싶은게 마루의 소망인 것이다.

끝으로, 항상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디자인로그를 찾아주는 많은 누리꾼과 블로거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애정어린 댓글과 답글 그리고, 뜨거운 후원으로 Heart Ring이 커질 수 있도록 힘을 실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합니다.


짧지만, 민족의 명절 설 날! 고향집 무사히 그리고 편안하게 잘 다녀오시고, 과음과식 절대하지 마시고, 친구들과 부모형제분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고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기를 기원합니다.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큰~~~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