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컬러챠트, DTP CMYK Color Chart

Design Information/Design Resources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4. 7. 13:43

본문

컬러를 제어하는 당신은 프로 디자이너!
컬러챠트-DTP CMYK Color Chart (삼원프로세서 기준) 어도비 일러스트 용

그래픽관련 디자인작업에 주류를 이루는 전자출판 쉽게 풀어서 이야기 하자면 카다로그나, 브로슈어, 리플렛, 네임카드 등을 디자인 할 때 가장 걱정되고 민감한 문제로 부각되는 것이 모니터 화상에 보이는 색상과 실제 출판, 출력물의 색상차이로 발생되는 크레임 부분이라고 단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민감한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고자 디자이너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선호하고 있는 Adobe Illustrator(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Color Swatches 파일로 재구성 한 자료 입니다.

첨부하는 컬러챠트 스와치파일은 DTP 전자출판을 위한 CMYK Color Chart 로써 인쇄출판 전문업체인 삼원프로세스의 표준인쇄 컬러챠트를 근거로 CMYK 컬러배색 데이터를 적용하고 일러스트레이터 스와치 팔레트에서 볼 수 있는 컬러 리스트에도 CMYK 배합비율을 상세하게 기록해 놓았으므로 디자이너 길을 시작하는 초보 디자이너와 프로 디자이너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기에 배포를 하고자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보다 안정적인 컬러배색의 사용을 위해서는 모니터의 CMS(Color matching system)가 선행되어야 하는데, 고가의 장비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Adobe Gamma Loader 유틸리티를 이용해서 최대한 컬러 밸런스를 일치시켜 주는것이 필요 합니다.

디자이너라면 모니터 감마조정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다고 보나, 그래도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 모니터 감마값을 설정에 관한 자료들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자료가 많은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색상편차로 인한 크레임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게하여 업무의 능률과 보다 나은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관련 포스팅 자료는 685 CMYK 컬러네임 챠트로 이 파일은 많은 컬러명칭(Color Name)을 익힐수 있는 아주 유용한 자료이고, 개인적으로 많은 시간과 열정이 들어간 자료이기에 기대하셔도 좋을 것입니다.
 
invalid-file

SV-DTP Samwon Process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