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블로그 방문자! 지금 어떤 글을 보고 있나?

Digital News/Blogging Guide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4. 14. 18:09

본문

내 블로그 방문자! 지금 어떤 글을 보고 있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자신의 블로그(Blog)에 현재 몇 명이 접속되어 어떤 글들을 보고 있는지가 궁금하지 않는 이는 드물것이다.

그런데, 이것을 간단한 스크립트 삽입을 통해 실 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멋진 방법이 있기에 소개를 할려고 한다.

현재 필자의 블로그에도 아래 이미지에 오렌지 박스로 표시한 것 처럼 작동되어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정색 바탕에 사람모양의 픽토그램이 디자인된 아이콘
이 그것이고, 현재 6 이란 숫자가 표시되고 있는 부분이다.
캡쳐한 현재 디자인로그의 실시간 페이지를 보고 있는 방문자의 숫자를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10분 이내에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이 몇분전에 어떤 글들을 보고 갔는지 리스트를 요약해서 보여준다. 정말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이 된다. 물론 블로그의 리퍼리로그를 봐도 되겠지만, 리퍼리 로그의 경우는 포털이나 블로그 스피어를 통해 유입된 상황만을 기록하고 있고, 어떤 포스트를 읽고 있는지를 표시하지는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who,s amungs(http://whos.amung.us/) 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어떤 글을 몇 분전에 읽었는지까지 링크로 표시하게 때문에 자신의 블로그에 올려진 로그들의 대중관심도를 분석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디자인로그의 경우를 살펴보니 테이크아웃 메뉴보드-강화유리패널 포스트가 두번 잡히는걸로 보아 현 시점에선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amungs 는 불여우(Firefox) Add-on 도 제공함은 물론 기본 디자인 이외에도 여러가지 타입의 스크립트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블로그 디자인에 맞춰서 적절하게 활용하면 블로깅의 또 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 줄수 있는 좋은 블로그 유틸리티라고 하겠다.

지금 한 번 경험해 보시지 않으실려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