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지메일(Gmail)과 중국발 스팸메일들!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4. 23. 15:54

본문

몇 일전 부터 중국발 스팸메일이 메일계정에 한 없이 쌓이기 시작했다.
지메일 처음 사용할 때만 해도 스팸메일은 거의 찾아볼 수 없었기에 "역시 지메일 쓰길 잘 했어!" 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 때 가졌던 생각들이 혼자만의 희망사항 이였음을 깨닫게 된다.

기억으로는 블로그에 메일아이콘과 더불어 지메일 주소를 링크했던 적이 있는데 아무래도 이 때 스패머들의 메일 주소 추출기에 걸린것 같다는 추측 뿐이다.

어떤 과정으로 메일주소를 추출해 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래 이미지에서 보는바와 같이 시간 단위로 도착되는 스팸메일의 수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고, 더 웃기는것은 모든 발신지가 중국발에 국한 되어있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다행인것은 지메일 차체에서 스팸차단이 잘 되고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대로 신경쓰이는 것은 중요한 메일과 함께 섞여서 정작 필요한 메일들을 유실할까봐 그것이 걱정스럽다는 이야기다.

 개인적으로 업무와 관련된 모든 메일이 지메일로 설정되어 있어 지메일 알리미를 항상 가동시켜놓고 있는데 지메일 알리미에는 스팸메일에 반응하지 않는다. 메일 확인차 지메일 계정에 들어가면 스팸메일에 평균 두자리 숫자 이상의 메일이 수신된터라 확인을 확인을 하게되고 쓸데없는 메일들에 눈쌀을 찌푸리게 된다.

중국발 스팸메일! 나 "중국과 관련된 글을 적은적도 없고, 중국을 비방한것도 아니며, 중국에 관련 연관성이 있어 스팸메일을 보낼만큼 가치를 가지것도 아닌데, 왜 유독 중국발 스팸메일이 갑자기 넘쳐나는건지......... 참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다.
지메일 관련하여 구글측에 문의를 하여 중국발 스팸메일을 메일서버 자체에서 수신하지 않는 방법이 있는지를 알아봐야 겠다.

이제 구글 지메일 서버도 중국 스패머들의 공략대상이 된것이 지메일 가입을 오픈시킨 이후에 발생되는 경향이 많은것 같아 지메일을 사용하는 다른 유저도 이런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물어보고 싶다.

구글 지메일(Gmail)과 중국 메일 스패머간의 상관관계는 어떤 것인지 그것이 알고싶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