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블린 스피드슬래드 전기차 디자인&공기역학구조O.K!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5. 17. 22:21

본문

"재블린 스피드슬래드(Javelin Speedsled)" 라고 명명된 전기자동차는 파퓰러사이언스가 미국 유수 자동차업계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서 미래형 컨셉트카를 설계하게 되었는데 웬만한 스포츠카 포르쉐나 페라리 형님들 보다  높은 능력을 발휘하는 슈퍼카라는 것이 강점.

미려한 디자인 450마력 모터, 첨단 공기역학 설계로 최고 시속 322km 구현이라니..허거걱.

여기서 중요한것은 속력과 성능도 대단하지만, 자동차 전문가들의 말을 빌어보자면 현재 세상에 나와있는 스포츠카들 대부분이 자동차의 외부 스타일에 너무 치중되어 공기역학 설계가 불완전한 수준에 머문다고 한다. 하지만 재블린의 경우는 전체적으로 미려한 디자인을 살리면서도 거의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공기역학설계를 구현한다는 점이 최대 장점으로 손꼽힌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기차 재블린 스피드슬래드의 미려한 디자인

2027년! 그러니까 앞으로 20년 뒤에나 스포츠카 시장에서 볼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과연 이 녀석의 운기하는 모습을 보고나 죽을련지 그것이 더 걱정스럽다..^^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보면 참 미려하고 한번 원없이 달려보고 싶은 충동을 불러일으키기에 손색이 없다.  유선형 디자인에 하늘을 바라볼수 있는 천정구조, 1-2-1방식의 특이한 좌석구조..등등 재밌는 구성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자동차 디자인 분야에 종사하는 디자이너라면 꼼꼼하게 디자인과 자동차 구조에 대해서 살펴본다면 많은 공부가 될것이라는 생각도 가져본다.

멋진 자동차다! 물론 C.G를 이용해 구성한 이미지라고 하지만 실물을 보면 더 큰 매력을 느낄 수 있을것 같다. 수많은 스포츠카 매니아들을 흥분의 도가니에 빠지게 하지 않을까 싶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관련기사를 참고하면 좋을것 같다.
http://popsci.hankooki.com/news/view.php?news1_id=3324&cate=15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