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애크로뱃3D 버전8 출시 발표

Digital News/Gadget and Apps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8. 4. 17:47

본문

어도비, 애크로뱃3D 버전8(Adobe Acrobat 3D Version 8)'출시 발표.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는 문서 기반 3D 디자인 협업 및 CAD 데이터 상호운용 기능을 강화한 '어도비 애크로뱃 3D 버전 8(Adobe Acrobat 3D Version 8)'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도비 애크로뱃 3D(Adobe Acrobat 3D) 버전 8을 이용하면 500MB 이상의 3D CAD 파일을 하나의 PDF 문서로 변환할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3D 오브젝트를 다른 문서와 함께 PDF 문서로 통합하고, 이를 동료나 외부 파트너, 고객들에게 전달해 문서 리뷰 작업 등을 협업하고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도비 애크로뱃 3D 버전8 패키지

어도비 '애크로뱃 3D(Adobe Acrobat 3D) 버전8'은 3D 오브젝트가 포함된 PDF 문서를 무료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리더(Adobe Reader)만 설치되어 있다면 문서를 확인하고 협업에 동참할 수 있으며, 어도비 리더 사용자들도 세부 제품 구조를 확인하고 PDF 문서 내의 3D 오브젝트 상에 주석 추가 및 측정, 협업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술팀과 다른 팀원들 간 제품 수명 주기를 통한 3D 기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디자인 오류를 잡아내고 신속한 제품 개발 등을 가능하게 한다.

어도비 애크로뱃 3D 버전 8은 오토데스크 인벤터(Autodesk Inventor), 다쏘 시스템 카티아(Dassault Systemes CATIA) 등 40여 개 이상 포맷방식의 3D PDF 변환을 지원하고, 정확한 제조 캐드 데이터를 PDF로부터 STEP, IGES 및 파라솔리드(Parasolid)와 같은 중립적인 파일 포맷으로 보낼 수 있는 옵션을 지원한다고 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애크로뱃 3D는 출시 이후 몇 년간 높은 문서 호환성 및 안정성으로 제조 및 건축, 엔지니어링 등과 같은 업계의 3D 기반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프로세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다"라며, "이번 신제품은 데이터 압축, 정밀성, 캐드 데이터 운용 처리 면에서 획기적으로 성능이 향상돼 국내 제조업 및 중공업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하며, 어도비는 해당 시장에서의 마케팅 및 영업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