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볼보C30,국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제품디자인상 수상

Design News/Design Exhibition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8. 8. 09:13

본문

국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차량부문 제품디자인상을 수상한 볼보 C30은 어떤 차일까?

볼보 쿨콤팩트 C30은 볼보의 자동차 중 소형모델중인 하나로 차량의 기본가격을 32,900,000으로 나와있다. 미니멀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세계적인 수준의 오디오 시스템을 자랑하고 고효율 5기통 2.4리터 고성능 엔진에 독특한 전면구조를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올해 독일에서 열린 50년 전통의 산업디자인 상인 '국제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International RedDot Design Award)'에는 약 52개국에서 총 6000여 점의 제품이 출품되어 커뮤니케이션 디자인(Communication Design), 디자인 컨셉트(Design Concept), 제품 디자인(Pakage Design) 등 3개 분야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고 전해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볼보 C30이 영예를 차지한 제품 디자인상의 경우 제품 혁신성, 기능, 품질 등을 평가 항목으로 전세계 유명 산업디자인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 측은 볼보 C30이 매력적인 테일게이트,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는 그릴, 스피드가 느껴지는 루프 디자인, 말발굽 모양의 후미등, 네 명이 앉기에 불편함이 없고 조망까지 확보해주는 실내 구조 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볼보 C30은 이미 자동차 전문지인 '오트 빌트(Auto Bild)'의 독자들로부터 '가장 아름다운 차'로 뽑혔고, 독일의 주요 디자인 어워드인 '오토 빌트 디자인 어워드(Auto Bild Design Award)' 의 중소형차 부문에서도 디자인상을 수상했으며, 이탈리아 'Automobile piu Bella del Mondo' 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중소형차'로 선정되는 등 전세계적으로 아름다움을 인정받고 있는 모델로 알려졌다.

"뒤태가 예쁜 차"로 해치백 스타일이 판매에 약세를 보이는 한국 시장에서도 볼보 쿨콤팩트 C30은 인기가 높아 디자인의 우수성을 재입증 하고 있다고 했다.

012345678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