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맞춤검색(Custom Search Engine) 적용 후기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8. 28. 23:41

본문

구글맞춤검색(Custom Search Engine) 블로그를 깔끔하게 만들다.

오늘 운영중인 2개의 블로그(디자인로그, 뉴스페이퍼2.0)와  개인 웹사이트가 약간의 변화를 가지면서 상당히 깔금모드로 변신을 했다.

그동안 다소 깔끔하지 못한 구글검색 콘텐츠를 적용하면 눈에 많이 거슬렸는데, 도아님의 발행한 '구글 맞춤검색(CSE: Custom Search Engine) 활용하기' 포스팅을 통해 한 동안 관심을 가졌던 구글맞춤검색(Custom Search Engine) 적용한 후 상당히 깔끔해졌고, 더 좋아진것은 블로그 안에서 검색결과를 직접 노출시켜 독자들의 스테이 타임을 좀 더 길게 유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구글맞춤검색(Custom Search Engine)은 영문버전만 제공되는 터라 초보자가 쉽게 설치하기가 좀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도아님이 아주 상세하게 가이드를 제시해 주고 있어 고마운 마음이다. 아직까지는 기본 기능 위주로 적용을 한 상태로 통계파악과 구글애드센스와 연동 될 수 있도록 설정을 마친 상태이며, 관심을 가지고 여러가지 확장 기능들을 익혀 나가고 있다.

앞으로, 구글맞춤검색(Custom Search Engine)의 재밌는 기능들을 익히게 된다면 이해하는 범위에서  짤막 포스팅도 해 볼 생각도 가져본다.

다들 알고있고, 적용도 이미 하신 분이 많겠지만, 그래도 처음 접한 경우라면 어떤 결과를 보이는 주저없이 검색을 해보시고 느낌이나 개선시켰으면 부분을 지적해 주었으면 좋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