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려한 디자인 변신, '디지털 지갑' 초소형 외장하드 D18

Digital News/IT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12. 11. 11:50

본문

자료백업, 자료이동 목적으로 디자이너나 고용량의 자료를 다루는 PC 사용자라면 외장하드를 하나쯤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자신의 경우도 얼마 전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 2.5인치 하드디스크에 베드섹터가 생겨 새 하드디스크로 교체하고 기존의 하드디스크를 그냥 버리기 아까워 베드섹터 부분을 마킹 처리하고 나머지 용량을 일반 2.5인치 외장하드 케이스에 담아 유용하게 쓰고 있는 중이다.

일반적으로 3.5인치 또는 2.5인치 외장하드의 경우는 따로 전원케이블을 통해 외부전력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소음이나 부피 때문에 이동식 디스크로 사용하기는 다소 불편한 점이 있다. 물론 고용량 디스크라는 장점도 있지만 말이다.

또한 3.5인치 외장하드 디스크의 경우는 통상적으로 데스크 탑 옆에 두고 고정용 스토리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대체적으로 제조사에서는 기능 대비 디자인 요소를 크게 고려하고 있지 않음을 느끼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최근 MP3 제조사이며 MP3, PMP, DMB, 악세사리등 제조하는 ‘토마토’에서 디자인이 기존의 제품에 비해 돋보이는 초소형 외장하드 'D18'을 출시해 개성 강한 유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IT주변기기라는 상식적인 접근에서는 보기 드문 화려한 디자인을 적용시켜 주변 기기라고 하기보다는 하나의 패셔너블한 아이템으로 소비욕구를 충족시키며 다가오는 것 같다.

D18은 1.8인치 시게이트 60GB 용량, 5mm두께의 심플한 하드디스크를 내장하고 통 알루미늄 재질을 사용한 케이스는 발열량과 소음을 잡도록 설계 되었으며, 케이스의 헤어라인  가공을 통한 화려한 디자인을 채용은 심미성을 높여 단순 PC 액세서리가 아닌 디지털 지갑으로 그 기능을 수행하는 것에 포인트를 맞춘 외장하드 형 이동식 디스크이다.
 
'D18'의 특징을 살펴보면 1.8인치 저전력 하드디스크를 사용하여 별도 전원케이블이 필요 없고, 소음도 거의 무소음에 가깝다는 평가다. 또한 컴퓨터에 꽂는 것으로 자동 인식되며 (윈도우98은 최초 연결 시 드라이버 설치) 핫스왑을 지원해 컴퓨터의 전원을 끄지 않고도 장치의 연결, 분리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USB 호스트 기능으로 PMP 나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연결해 보다 풍부한 컨텐츠를 휴대할 수 있게 해주며 원터치 백업 기능으로 컴퓨터 시스템을 통째로 복사해주는 기능, 데이터 동기화 기능까지 제공된다. 아울러 USB 2.0 의 고속 인터페이스는 대용량 저장소로서의 기본 기능도 갖췄다. 'D18'은 은색, 검정색, 파란색, 분홍색, 주황색, 연두색 6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60G 99,0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아름다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초소형 외장하드 'D18' 60G 용량이 적은 용량이라고 생각되지 않지만 충분히 외장 하드형 이동식 디스크로 가격과 디자인 기능적인 면에서 충분한 매력을 발산하지 않을까 싶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외장하드 수명을 다하면 아마 'D18'을 선택할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