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뷰티폰 개봉기, 비밀스런 판도라의 상자를 열다.

Digital News/Review and Column

by 김현욱 a.k.a. 마루 2007. 12. 28. 07:57

본문

뷰티폰(Viewty Phone)의 모든 것! 그 판도라의 상자를 열다 - 개봉기&기본 구성품들
지난 2주 동안 뷰티폰 리뷰어(Viewty Phone Reviewer)로 선정되어 체험폰을 가지고 새로운 여러가지 기능을 직접 활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가 공식적인 국내 출시에 맞추어 상용폰으로 교환하기 위해 다시 친정으로 보냈는데, 친정에 갔던 뷰티폰이 새 색시가 되어서 어제 오후 택배로 내 품안에 돌아 왔습니다.
 
최근 이동통신 3사를 대상으로 한 국내 출시 일정에 맞춰 다시 배송된 뷰티폰은 상용폰으로 내부 구성품 유실 방지밴드가 뜯기지 않은 완전한 패키지 였습니다. 택배 포장을 뜯어 보니 에어쿠션이 다섯겹으로 싸여져 있어 웬만한 충격에도 뷰티폰으로는 충격이 전달되지 않았을것 같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LGT LG-LH2100 모델

이미 체험폰을 통해 뷰티폰의 기능들은 어느 정도 다루어 본 터라 뷰티폰 자체의 기능에 대한 궁금증은 좀 덜했지만 상용 뷰티폰 패키지에는 어떤 기본 구성품과 사용법이 제공되는지 궁금 했습니다. 이제 상용 뷰티폰이 제 손 안에 들어와 있으니 뷰티폰의 모든 것을 알려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기쁜 마음입니다. 그래서 오늘 오전에 곧바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할 계획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뷰티폰의 모든 것! 그 판도라 상자를 하나씩 열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뷰티폰 패키지디자인 살펴보기
그럼 여기서 외부 포장 케이스의 전면부와 후면부 패키지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포장 케이스 전면

예상했던 대로 뷰티폰의 카메라 기능과 120프레임 고속촬영 기능을 강조하듯 패키지 전면에는 5.0Mega Pixel 슈나이드 인증 뷰티폰 렌즈를 크게 부각시키며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적절한 조화가 돋보이는 케이스 디자인이 심플한 느낌을 전해 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포장 케이스 후면

그리고 뷰티폰 포장 케이스의 후면 디자인은 전면 디자인과 달리 뷰티폰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주요 기능들을 연출하는 뷰티폰 이미지를 배치해 사용자의 이해와 더불어 제품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어필하고 있고, 특징적인 주요 기능들의 설명을 간략하게 해 놓았습니다.

겉옷과 속이 따른 외부 케이스 분리
겉옷이라고 할 수 있는 외부 케이스를 벗겨내면 다크 블랙 컬러에서 중후함과 고급스러움이 함께 느껴지는 견고하고 보석함 같은 케이스가 뷰티폰의 모든 것을 품고서 그 모습을 드러냅니다. 케이스에 보이는 뷰티폰의 이미지를 얼핏 보면 프라다폰과 아이폰을 닮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뷰티폰의 외형적인 디자인은 프라다폰과 같이 미니멀리즘의 단순함과 간결함을 그대로 담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외부 케이스 분리 이미지

뷰티폰 속살을 드러내다 - 내부 패키지 개봉
드디어 뷰티폰이 그 속살을 드러 낼 시간이 되었습니다. 내부 하드케이스를 오픈하면 빛 감지 센스가 작동하면서 "띠리리링~ 찰칵! 찰칵! 싸이언!"이라는 이름모를 여성의 매력적인 멘트를 들려주고 아래 이미지처럼 뷰티폰과 터치펜(스타일러스펜)을 담은 최상단 트레이가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빛 감지센스가 작동되는 고급스런 뷰티폰 내부 패키지

꼼꼼하게 포장되어 다소곳이 숨어있는 구성품 케이스들
뷰티폰과 터치펜(스타일러스펜)이 담겨있는 상단 트레이를 들어내면 그 안에 기본 구성품들이 효율적인 공간 배치에 따라 각자의 위치에 개별 포장되어 다소곳이 숨어 있습니다. 개별 포장된 뷰티폰의 기본 구성품들을 하나씩 꺼내서 펼쳐 놓으면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뷰티폰 구성품 페이퍼 케이스

총 5개의 다크블랙톤 깔끔한 페이퍼 케이스에 개별포장으로 되어 있는데, 뷰티폰과 터치펜(스타일러스펜)이 함께 담겨있는 최상단 트레이와 그 위에 액서서리(Accessory), 좌측 상단의 이어폰(Ear headset), 좌측 중간의 빈 공간 채움(Empty), 좌측 하단의 통신케이블(USB data cable)이 들어 있습니다. 예상외의 꼼꼼한 포장 때문에 첫 인상이 좋았습니다. 겉으로는 간소해 보이지만 하나 하나 헤쳐 모이기를 해보면 많은 내용물들이 들어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헤쳐 모이기를 시켜 봤습니다.

뷰티폰과 함께하는 친구들! 기본 구성품 헤쳐모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일이 포장 뜯는다고 힘은 조금 들었지만 하나 하나 꺼낼 때 마다 "이것은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하며 즐거운 마음으로 신기한 듯 꺼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줄 맞춰 펼쳐놓은 것은 좀전에 설명했던 개별포장속에 들어있는 뷰티폰의 기본 구성품들 입니다. 제법 푸짐하고 풍성해 보이지 않습니까?^^ 아울러 여러분의 빠르고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서 각각의 구성품에 번호를 부여하고 그 번호에 따라 구성품을 간략하게 설명 하겠습니다.

[뷰티폰 기본 구성품 목록 설명]

  1. 뷰티폰
  2. 터치펜(스타일러스펜)
  3. USB2.0 데이터통신 케이블
  4. 통화버튼과 마이크, 볼륨조절기
  5. 스테레오 이어폰과 이어몰드(대인용: 1SET, 소인용:1 SET)
  6. 데이터통신(USB)및 충전 겸용 어댑터(2EA)
  7. 배터리 전용 충전 거치대
  8. 도로공사용 터치패스 안테나(터치패스 서비스용)
  9. 리튬이온 배터리(2EA)
  10. CD(사용설명서,자료실,모바일싱크프로그램 등)
  11. 터치 액정보호 필름(증정용)
  12. 간편 사용설명서

기존 휴대폰과 뷰티폰 기본 구성품의 차이점
뷰티폰의 기본 구성품들을 간략하게 살펴 본 바 앞서 출시된 프라다 폰의 터치펜이 조금 불편하고 부실하다는 의견들이 있었는데 그 점을 반영한 듯 뷰티폰의 터치펜은 외관상으로 튼튼하고 고급스럽게 개선 시킨 것 같았고, 뷰티폰에서 충전 또는 데이터 통신을 할 때 별도의 어댑터를 연결해야 한다는 것과 도로공사용 터치패스 안테나를 제공해 하이패스 휴대전화(OBU)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차이점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외형적인 평가에 지나지 않으므로 보다 정확한 리뷰를 위해 실 생활에서 사용시 느낌을 반영하여 좀 더 세밀하고 깊이있는 뷰티폰 리뷰를 보여 드릴려고 합니다.

뷰티폰의 모든 것을 이번 포스팅에서 다 보여드리기 어려운 까닭에 뷰티폰의 기본 구성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로 마무리 하고 다음 뷰티폰 리뷰 포스팅을 통해 구성품들의 사용법과 뷰티폰 세부 기능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뷰티폰 관련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고있는 범위안에서 자세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디자인로그의 뷰티폰 리뷰에 대해서 부족함은 있지만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 드립니다.^^
[뷰티폰(Viewty Phone) 관련 글]
2007/12/26 - [IT제품리뷰] - 뷰티폰, 2007 휴대폰 대미장식 그 마지막 과제는?
2007/12/05 - [IT제품리뷰] - 뷰티폰 초고속 촬영 매력, 스펀지 초고속카메라 안부러워!
2007/12/04 - [IT제품리뷰] - LG뷰티폰, 아이폰 킬러로 유럽에서 뜨는 이유?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