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러스트 강좌, 일러스트CS2 Splash Graphic Design

Design Lecture/Adobe Illustrator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2. 27. 13:19

본문

일러스트강좌-일러스트CS2 Splash Graphic Design 따라하기.
어도비(Adobe)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CS2 의 아이콘 Splash는 세련되고 예쁜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는데 어떻게 하면 저렇게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일러스트 강좌는 그 궁금증을 해결해보는 시간으로 N.DESIGN Studio의 튜토리얼을 통해서 이미 공개를 된 영문자료를 참고하여 그 디자인 과정을 보다 쉽고 이해하기 편하도록 재 정리해서 설명해 드립니다. 즐거운 일러스트 강좌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러스트CS2 Splash Graphic[완성작]

1) 꽃잎 패스로 차근차근 그리기 
새 도규먼트에 펜툴을 이용해서 꽃잎 패스를 하나씩 이미지와 비슷하게 그려갑니다. 이것도 학습과정이니 인내심을 가지고 열심히!
(시간이 조금 걸리는 관계로 성질 급한 분들은 첨부한 일러스트 원본 파일에 완성된 꽃잎 패스가 있으니 활용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그라디언트 색상 만들어 적용하기
먼저 꽃잎 하나를 선택하시고 적용할 그라디언트 색상을 생성합니다. 그라디언트 컬러값은 아래 그라디언트 배합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좌측 C:1.56 M:0 Y:26.17 K:0)
(중앙 C:0 M:32.03 Y:100 K:0)
(우측 C:0 M:81.25 Y:100 K:0)

그라디언트는 스타일은 'Radial Gradient'모드로 설정하시고 그림처럼 비슷한 형태가 나오도록 채우기를 합니다. 그리고 Transparency pallate에서 Blend Mode를 'Multiply'로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Eyedropper Tool로 나머지 꽃잎 그라디언트 채우기
나머지 색상이 적용되지 않은 꽃잎을 선택하고 툴 박스에서 Eyedropper Tool을 선택 그라디언트 컬러가 적용된 꽃잎을 클릭하여 나머지 꽃잎에도 색상을 채웁니다. 그런 다음 각각의 꽃잎을 선택하고 적당한 방향대로 그라디언트를 조정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패스로 꽃술 그리고 그라디언트 색상 채우기
이제 꽃술을 아래 그림처럼 패스 툴을 이용해서 그려주고 그라디언트 색상을 그림과 같이 설정 후 'Linear Gradient'모드로 채워주고 Transparency pallate에서 Blend Mode를 'Multiply'로 선택합니다.
(좌측 C:2.34 M:0 Y:37.5 K:0)
(우측 C:0 M:98.44 Y:12.5 K:0)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회전 툴로 꽃술 복제해서 완성하기
5개의 꽃술을 만들기 위해서 첫번째 꽃술을 선택하고 툴박스에서 회전도구[Rotate tool (R)]를 클릭하고 회전 축을 꽃술 하단 끝에 맞춘 다음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적당한 위치로 회전시켜 그림처럼 5개의 꽃술을 복제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원형 툴 꽃잎 중앙 깊이 느낌 만들고 그라디언트 적용하기 
이제 꽃 중앙의 깊이있는 느낌을 주기위해 Ellipse Tool(원형 툴)을 이용해서 적당한 크기의 정원을 그리고 그림과 같이 그라디언트 색상을 채워준다음 Transparency pallate에서 Blend Mode를 'Multiply'로 선택합니다.
(좌측 C:0 M:23.83 Y:0 K:0)
(중앙 C:0 M:81.25 Y:33.2 K:0)
(우측 C:0 M:0 Y:0 K:0)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꽃잎 오브젝트 다중복제 변형하고 투명도 적용 완성작 만들기
마지막으로 꽃잎을 불규칙한 크기로 몇개 복사한 다음 꽃잎을 선택하고 Transparency pallate의 Opacity(투명도)를 적절히 조절해주고 타입툴(Type tool)로 그림과 같이 글을 입력하면 완성작품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8) 첨부파일에 대한 설명
조금이나마 빠른 학습을 위해 아래 첨부파일에 꽃잎과 꽃술 패스 및 텍스트 파일 그리고 완성된 원본을 함께 올려놓았으니 다운 받아서 연습하시는데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일러스트 강좌가 유익하고 도움이 되셨으면 기분좋게 추천 한방~^^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