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 이런 사람? 직업특징 살린 멋진 명함디자인

Design News/Design Trend

by 김현욱 a.k.a. 마루 2008. 5. 2. 12:53

본문

명함은 자신을 타인에게 알릴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홍보매체지만 자신의 직업을 제대로 알릴 수 있는 멋진 명함을 만들기는 그렇게 쉽지 않다.

하지만 아래에 보여지는 여러가지 명함 디자인에서 엿볼 수 있듯이 조금만 생각을 전환하면 상대방에게 자신을 직업을 확실하게 인지시킬 수 있는 굿 디자인의 명함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금방 알게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arm, wool선별사 명함디자인

농장이나 울 관련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잘 어울릴 것 같은 명함 디자인이나 심플하면서도 간결한 정방형 레이아웃과 양 모양의 도안위에 양모를 포인트로 가미한 것이 독특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약,약사 명함디자인

의료 관련 직종에 잘 어울릴 것 같은 명함 디자인이다. 명함에 알약을 접목한 창의적 발상의 디자인이 굳이 자신의 직업을 애써 언급하지 않아도 충분히 전달력을 가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과, 덴탈크리닉 명함디자인

미백색의 페이퍼위에 음각으로 선명하게 각인시킨 치아배열 자국이 치과의사 명함에는 더할 나위없이 어울리는 명함 디자인이라고 보여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토그래퍼, 디자이너 명함디자인

포토그래퍼의 명함으로 포토이미지를 이용하지 않고 오직 타이포그라피를 이용 카메라 렌즈 느낌을 세련되게 표현함으로써 깔끔한 느낌과 포토그래퍼란 직업을 잘 전달하고 있는 퀄리티 높은 디자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섬유조형, 패션 디자이너 명함디자인

섬유 조형 디자이너의 명함으로 간결하면서 직업의 특징을 잘 살린 명함 디자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치과, 덴탈크리닉 명함디자인

단순한 디자인에 3차원적 발상의 접목이 돋보이는 명함이다. 치아를 표현한 이미지 사이를 절개하고 사이에 치실의 느낌이 나도록 실을 끼운 아이디어가 참신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의류, 패션 디자인 명함디자인

의상실이나 패션 디자이너의  명함으로 제격이다. 명함 자제에서 풍기는 이미지만으로도 충분히 의류패션 계열에 종사하는 사람이는 것을 알릴 수 있다. 더불어 핑크 실로 재봉선 표시를 한 부분이 포인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완동물, PET 명함디자인

개 목걸이를 명함 디자인으로 활용한 예로, 그 쓰임새가 좋아 오랫동안 명함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좋은 발상의 디자인으로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양이 애완샵 명함디자인

명함지가 조금 두꺼운 느낌있지만 고양이 꼬리를 느낌을 살려주기 위한  까닭이다. 실제 이 명함속의 직책은 애완고양이 관련 직업이 아니라 웹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자이지만 활용의 방향을 조금 틀면 충분히 애완고양이 관련 직업으로 특징을 살려 활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발, 가발, 미용 명함디자인

명함에 웬 모발? 이렇게 생각할 지 모르지만 이보다 직종을 잘 알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싶기도 하다. 모발이나 가발관련 직종에 있는 사람들에게 아주 적합한 명함 디자인이다. 모발의 샘플을 압착 봉투에 함께 담아 홍보효과를 배가시킨 명함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형외과, 방사선과 명함디자인

엄지 손각락이 뿌러진 X-ray 사진을 배경으로 이용한 명함 디자인이 다소 섬칫해 보일 수도 있겠지만 X-Ray나 정형외과 관련 직종에 잘 어울리는 명함 디자인이다. 독특한 디자인이 한 눈에 상대방의 직업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라워,조경 디자이너 명함디자인

명함을 "작은 봉투로 만들어 씨앗을 담았다?." 일석이조의 아주 멋진 아이디어가 돋보이고 직업의 특징을 잘 살린 명함으로 생각된다. 재생 페이퍼 질감에 그린 컬러의 로고디자인은 심플함과 세련된 디자인을 더해주고 청정의 느낌까지 전달하고 있다. 씨앗이 든 명함이 많이 뿌려지면 세상이 온통 그린물결로 넘치게 될 지 모른다.

여러분 생각은 어떠세요? 멋지지 않나요. 작은 명함이지만 굿 아이디어 명함이 불러오는 효과는 결코 만만치 않을 거라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기발하고 독특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멋진 명함들에 관한 이야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많이 많이 기대해 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